이그니스는 푸드테크 기업으로, 기능성 단백질 간편식 '랩노쉬'와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 등 기능식품을 개발 및 판매합니다. 랩노쉬로 GS25와 CU의 단백질 드링크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였으며,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Plaz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K-푸드 건강 간편식' 코너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년 8월, 개폐형 마개기술을 보유한 엑솔루션(Xolution)을 인수하여, 제품의 소비자 사용 편의성도 개선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에잇템(ATEM)'과 'CLOOP'을 통해 이그니스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그니스는 푸드테크 기업으로, 기능성 단백질 간편식 '랩노쉬'와 닭가슴살 한끼통살, 곤약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클룹 등 기능식품을 개발 및 판매합니다. 랩노쉬로 GS25와 CU의 단백질 드링크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하였으며, 일본 최대 드럭스토어 'Plaza'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K-푸드 건강 간편식' 코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올 상반기 매출이 9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하며 창립 이래 반기 기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56억원을 기록했다. 2014년 설립된 이그니스는 기능성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Labnosh)'를 시작으로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트렌디 음료 브랜드 '클룹'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클룹은 올해 상반기 매출 287억원을 올리며 전년 동기 대비 202% 급성장했다. 개폐형 캔 마개를 적용한 제로소다부터 GS25와 협력해 출시한 '넷플릭스 에너지드링크', 제로 탄산음료 '애사비소다'까지 잇따른 히트 제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입지를 다졌다는 분석이다. 애사비소다의 경우 누적 판매량 2100만개를 돌파했다. 이그니스 관계자는 "클룹의 성장 기반에는 퍼포먼스 마케팅 중심의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이
2025.07.16 0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1분기 매출액이 4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성과를 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약 35억원으로 창립 이래 최고 실적이다. 2014년 설립된 이그니스는 기능성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Labnosh)'를 시작으로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개폐형 캔 마개가 적용된 캔워터 브랜드 '클룹'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그니스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함께 새롭게 런칭한 뷰티 브랜드 '브레이'의 해외 진출 성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며 "지난해 인프라 투자로 영업이익이 일시적으로 하락했지만 해당 투자가 효율성 제고와 손익 구조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했다. 대표적 캐시카우인 한끼통살은 최근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국내 닭가슴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2분기에는 시장 수요와 트렌드에 맞춰
2025.05.07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개폐형 캔 마개가 적용된 캔워터 브랜드 '클룹'을 운영하는 이그니스가 클룹 애사비 소다의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제품 출시 7개월만에 달성한 성과다. 이그니스 관계자는 "탄산음료 시장은 1세대 일반 탄산음료, 2세대 제로 칼로리를 거쳐 이제는 혈당·건강관리가 가능한 '건강 탄산'으로 진화하고 있다. 클룹은 미국에서 급성장하는 건강 탄산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해 애사비 소다를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고 했다.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Apple Cider Vinegar)를 줄인 말이다. 사과 발효식초의 아세트산 성분이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애사비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애사비 소다는 국내 최초로 애사비를 함유한 제로 탄산음료다. 대체 설탕 특유의 인공적인 맛을 개선하고 청량감 있는 스
2025.02.09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오클라호마주 정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그니스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자회사 엑솔루션(Xolution)의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미국 내 사업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며 현지 공장 개설을 검토 중이다. 2014년 설립된 이그니스는 기능성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Labnosh)를 시작으로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곤약 가정대용식(HMR)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개폐형 캔 마개가 적용된 캔워터 브랜드 '클룹'을 운영하고 있다. 클룹은 캔을 다시 밀봉할 수 있는 개폐형 마개 개발사인 독일의 '엑솔루션'을 2022년 인수하면서 시작한 브랜드다. 엑솔루션의 개폐형 마개는 개봉 후 다시 닫을 수 없는 캔 음료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에이비인베브(ABinBev)와 같은 글로벌 음료 회사들에 제품을 공급 중이다. 이그니스는
2024.10.03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트와이스 지효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랩노쉬'의 모델로 발탁하고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이그니스는 기능성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를 시작으로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곤약 가정대용식(HMR) 브랜드 '그로서리서울', 개폐형 캔 마개가 적용된 캔워터 브랜드 '클룹'을 운영하고 있다. 닥터랩노쉬는 랩노쉬를 건강기능식품으로 확장한 브랜드다. 닥터랩노쉬 혈당관리 다이어트 혈당슬림컷은 녹차 추출물과 바나바잎 추출물로 만들어졌으며 얼루어 품평단 제품 만족도 98.3%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닥터랩노쉬 구미는 가볍게 챙겨 먹을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애플사이다비니거를 비롯해 비타민, 에너지, 릴렉스 구미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이그니스 브랜드
2024.04.01 2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