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간편식 흥행 '이그니스', 1분기 영업익 35억…IPO 속도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5.07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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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테크 기업 이그니스가 1분기 매출액이 41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성과를 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약 35억원으로 창립 이래 최고 실적이다.

2014년 설립된 이그니스는 기능성 간편식 브랜드 '랩노쉬(Labnosh)'를 시작으로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개폐형 캔 마개가 적용된 캔워터 브랜드 '클룹'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그니스 관계자는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함께 새롭게 런칭한 뷰티 브랜드 '브레이'의 해외 진출 성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며 "지난해 인프라 투자로 영업이익이 일시적으로 하락했지만 해당 투자가 효율성 제고와 손익 구조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했다.

대표적 캐시카우인 한끼통살은 최근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하며 국내 닭가슴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 2분기에는 시장 수요와 트렌드에 맞춰 닭다리살, 유탕 조리 제품 등을 선보이며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 GS25와 협업해 선보인 '저당 프로틴 아이스크림'은 출시 한 달 만에 5만개 판매를 기록했다. 유통 파트너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기반으로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이는 한편, 대만·홍콩 등 해외 시장 진출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클룹은 건강한 기능성 음료 라인업을 확대하며 매출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 성공적인 온라인 판매 구조를 기반으로 '바나바 잎차' 등 웰니스 음료를 지속 확대해 나가고 이를 통해 온라인 시장에서 음료 브랜드 1위로 올라서겠다는 목표다.

색조 뷰티 브랜드 브레이는 일본과 미국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대표 제품인 '브레이 립슬릭'의 흥행으로 8개월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현재 올리브영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했으며, 출시 1년 만에 일본·북미를 포함한 30여개국에 진출했다.

이그니스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지난해 하나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IPO(기업공개)를 추진 중이다. 시리즈B 라운드에서 348억원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476억원이다.

박찬호 이그니스 대표는 "기존 브랜드의 꾸준한 성장과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으로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와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글로벌 시장 진출로 IPO도 성공시키겠다"고 말했다.

이그니스  
  • 사업분야요식∙식품, 유통∙물류∙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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