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올라탄 K-에듀테크, 베트남에 '영어 몰입형 유치원' 세운다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5.06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권영욱 야호랩 대표가 대원칸타빌 측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야호랩 제공
권영욱 야호랩 대표가 대원칸타빌 측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야호랩 제공
베트남에서 아이들을 위한 일대일 방문학습 솔루션 '투디'(Tudy)를 운영하는 야호랩이 대원칸타빌과 업무협약을 맺고 영어 유치원 공동 설립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야호랩은 베트남에서 아이돌봄 도우미 연결 플랫폼 '야호'(YAHO!)를 시작으로 지난해 1월 투디를 출시하며 초등학교 5학년까지 학습 범위를 확장, 베트남 방문 학습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투디는 출시 1년 만에 MRR(Monthly Recurring Revenue, 월간반복매출)이 4만2396달러(약 6000만원)를 돌파해 지난해 하반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월별 리텐션(고객유지) 비율이 70% 이상이라는 것도 눈에 띄는 성과다.

야호랩은 이 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구글이 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국내 스타트업 및 개발사 지원 프로그램 '창구' 7기에 선정됐다.

'창'업과 '구'글플레이의 각각 앞 글자를 따온 창구 프로그램에서 중기부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구글플레이는 앱·게임 퀄리티 개선, 글로벌 진출·마케팅, 수익화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성장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

구글플레이는 △수익화 방안과 마케팅 전략 등에 관한 성장지원 세미나 △일대일 심층 컨설팅 △투자유치 노하우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알럼나이 데이 △앱 개발·배포에 활용 가능한 클라우드 크레딧 등 실질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국내외 주요 VC(벤처캐피탈)과 투자유치 상담을 할 수 있는 'VC 오피스아워'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AI(인공지능)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돼 AI 주제의 온오프라인 교육과 세미나, 워크샵, 오피스아워 등이 포함된 '창구 AI 스터디잼' 세션이 운영된다.

야호랩은 베트남에서 고급 주거단지와 상업시설을 운영하는 대원칸타빌과의 협약을 통해 내년 3월 개원을 목표로 호치민시 안푸 지역 내 영어 몰입형 유치원 설립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권영욱 야호랩 대표는 "베트남은 교육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유아·초등 쪽은 구조적인 한계와 기회가 공존한다. 투디와 유치원 사업을 통해 베트남 전역의 아동들에게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장기적으로는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야호랩  
  • 사업분야교육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야호랩'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