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투스어소시에이트는 송보영, 사공훈 공동창업자를 비롯하여 네이버, 카카오, 크레디트 스위스(Credit-Suisse), LG, 현대자동차그룹, 국제갤러리, 예술경영지원센터 등에서 실무를 경험한 인재들로 구성된 아트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투(Artue)'를 통해 미술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루고자 합니다. 2023년 8월, 신세계그룹과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의 후원을 바탕으로 웹 3.0 예술 분야 아티스트 'ThankYouX'의 개인전을 개최한 바 있습니다.
아비투스어소시에이트는 송보영, 사공훈 공동창업자를 비롯하여 네이버, 카카오, 크레디트 스위스(Credit-Suisse), LG, 현대자동차그룹, 국제갤러리, 예술경영지원센터 등에서 실무를 경험한 인재들로 구성된 아트테크 스타트업입니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투(Artue)'를 통해 미술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AI(인공지능) 아트 플랫폼 '아투'가 지난 11일 열린 오픈AI코리아 개소식(OpenAI Korea Launch) 키노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혁신적 AI 플랫폼으로 소개됐다고 16일 밝혔다. 브래드 라이트캡 오픈AI 최고운영책임자(COO)는 11일 키노트 세션에서 아투를 자사 챗GPT 기술을 적용해 예술 시장을 혁신한 대표 협업 케이스로 강조했다. 이날 함께 언급된 국내 파트너사로는 GS, 토스, LG전자, LG유플러스, 크래프톤, 카카오, KT, 야놀자, 카페24, 티빙, SK텔레콤 등 총 12개 기업이 포함됐다. 아투는 국내 스타트업으로는 유일한 협업 사례로 제시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투는 AI 기반 개인화 큐레이션 엔진과 디지털 트윈 기술을 융합해 예술 검색 및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아투는 오픈AI의 챗GPT를 도입해 세계 최초로
2025.09.16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와 3D 기술을 활용, 몰입도를 높인 가상 미술품 갤러리와 맞춤형 큐레이션 환경이 등장했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투(아비투스어소시에이트)가 14~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AWS 서밋 서울(Summit Seoul) 2025'에 참가, AI 기반 몰입형 비주얼 기술기업 비주얼신과 함께 예술과 기술이 결합한 플랫폼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미술품 구매거래를 위해 실제 갤러리를 방문해야 하는 오프라인 문화와 달리, 아투(Artue)는 연중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아트페어 환경을 구축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날 아투의 XR(증강현실), 디지털 트윈 기술을 기반으로 비주얼신의 실시간 3D 비주얼 기술을 접목했다. AWS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아투 플랫폼이 어떻게 확장성·보안성을 확보하며 운영되는지 시연했다. 아투는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스마트T
2025.05.14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비투스 어소시에이트가 운영하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투(Artue)'는 동남아시아 최대 현대미술 축제인 '아트 자카르타 2024'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협업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동남아 지역 아티스트, 갤러리, 컬렉터와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아시아 현대미술 시장에서 아투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아투는 디지털 트윈 및 AI(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온라인 뷰잉룸(OVR)'을 통해 현장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에게 몰입형 전시 경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미술품 거래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인 디지털 인보이스 및 디지털 진품 증명서(COA) 기능도 참여 갤러리와 컬렉터에게 제공하고 있다. 2019년부터 시작한 아트 자카르타는 세계 유수의 갤러리와 예술가가 참여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현대미술 축제다. 오는 4~6일 자카르타 국제 엑스포
2024.10.02 2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투'를 운영하는 아비투스어소시에이트가 AI(인공지능) 데이터 인프라 기업 뷰이를 인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인수 금액은 비공개다. 아투(Artue)는 디지털 트윈 기술로 전자 도록 등을 제공, 사용자들이 온라인 공간에서도 실제 갤러리를 보듯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아트 플랫폼이다. 뷰이는 카이스트(KAIST) 출신 정은준 대표가 2021년 설립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아비투스어소시에이트는 뷰이의 비전 인식 AI 기술을 접목,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아투는 미술품 컬렉터, 작가, 갤러리를 연결해 미술품 거래를 온라인에서도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한다. 수요에 따른 맞춤형 추천을 받을 수도 있다. 송보영 아비투스어소시에이트 대표는 "뷰이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아투의 서비스를 한층 고도화하고, 글로벌 미술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2024.06.12 14:00:00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투'를 운영하는 아비투스 어소시에이트는 40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가 리드투자자로 나섰으며 다수의 엔젤투자자가 참여했다. 2022년 설립된 아비투스 어소시에이트는 아투를 통해 오프라인 중심의 미술품 전시, 중개 방식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테크 스타트업이다. 아투는 동시대 작가와 컬렉터를 연결하는 글로벌 온라인 아트 플랫폼이다. 디지털 트윈 기술로 구현된 '온라인 뷰잉 서비스'는 오프라인 전시장에 있는 듯한 실제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아투의 실시간 디지털 카탈로그 레조네(전작도록) 서비스를 통해 신뢰도 높은 진품 보증도 가능케 한다. 아투는 앞으로 데이터 역량을 활용한 리셀 기능 제공을 통해 기존 시장을 더욱 확장하고 활성화할 계획이다. 아비투스 어소시에이트는 NAVER, 카카오, 크레디트스위스, LG, 현대자동차그룹, 국제갤러리, 예술경영지원센터 등에서 실무를 경험한 역량 있는 팀으로 구성됐다. 20
2023.09.18 1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