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샵은 B2B주류 유통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굿샵은 유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서 새로운 시장과 문화창출을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DX(Digital Transformation)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23년 정부지원사업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 되었고 새로운 시작 개척을 위해 AI기반 무인 주류자판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2021년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 '월드비어마켓'과 아이스크림, 세계맥주 할인전문점 '굿샵'을 운영합니다.
굿샵은 B2B주류 유통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굿샵은 유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서 새로운 시장과 문화창출을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위해 DX(Digital Transformation)솔루션을 제공합니다. 2023년 정부지원사업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 되었고 새로운 시작 개척을 위해 AI기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 유통되는 술은 10만가지가 넘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대부분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술은 소주 몇 종, 맥주 몇 종 정도가 전부다. 주류 소비 트렌드가 변하면서 음식점 입장에서도 다양한 주류를 취급하고 싶지만 쉬운 일이 아니다. 술 한 종을 추가하기 위해선 제품을 취급하는 새로운 유통사와 계약해야 하고 소량으로 주문하기도 쉽지 않아서다. 스타트업 링크업(옛 굿샵)은 주문관리를 디지털화하고 유통업체들이 공유할 수 있는 물류창고를 운영해 이같은 문제 해결에 나섰다. 정용희 링크업 대표는 최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디노스 PR데이'에서 유니콘팩토리와 만나 "주류 유통시장을 디지털 전환해 유통업계의 비용을 줄이고 소상공인들의 다품종 주류 유통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문 관리부터 물류 운영까지…유통 과정 디지털화"━링크업이 이를
2025.10.31 0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주류유통 플랫폼(B2B) 링크업, 친환경 부표 개발기업 비마린 등 지역기반 스타트업들이 수도권의 10여개 투자사와 만나 성장전략을 가다듬었다. 지난 24일 경남 동부권 창업지원 거점센터인 지스페이스@이스트(G-SPACE@East)에서 '2025 G-SPACE@East 브리지 IR 데이'가 열렸다고 액셀러레이터 탭엔젤파트너스가 30일 밝혔다. 행사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동부거점센터의 스타트업 육성사업으로 탭엔젤파트너스가 주관했다. 센터 입주기업에게 1년간 사무공간, 컨설팅, 네트워킹, 투자상담 등을 지원한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브리지 IR에는 크립톤, 대교인베스트먼트, 롯데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 한국가치투자, 와이앤아처 등 수도권 기반 10개 투자사가 참여했다. 이들은 스타트업의 IR 피칭을 듣고 시장 진출 전략, 기술 고도화, 투자 유치 방향 등에 대해
2025.10.30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