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기술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광고 성과 측정·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를 NH투자증권 (21,150원 ▲200 +0.95%)에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통합 제공하는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채널별로 분산된 광고 데이터를 단일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어 캠페인 효율과 비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사용자 행동 분석 특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실시간에 가까운 코호트 분석을 지원한다. 고객 여정별 핵심 행동 지표를 실시간으로 트래킹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웹과 앱 간 분리돼 있던 트래킹 체계를 통합해 데이터 활용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NH투자증권은 마케팅 채널이 늘어나고 고객의 의사결정 경로가 세분화되면서 캠페인 성과를 통합 분석하고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에어브릿지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되는 앱 광고의 성과를 더욱 정교하게 측정하고 광고비 운용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현재 마케팅 환경은 정교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중요해졌다"며 "에어브릿지는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 기업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지원하며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 흐름을 함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통합 제공하는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채널별로 분산된 광고 데이터를 단일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어 캠페인 효율과 비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사용자 행동 분석 특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실시간에 가까운 코호트 분석을 지원한다. 고객 여정별 핵심 행동 지표를 실시간으로 트래킹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웹과 앱 간 분리돼 있던 트래킹 체계를 통합해 데이터 활용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NH투자증권은 마케팅 채널이 늘어나고 고객의 의사결정 경로가 세분화되면서 캠페인 성과를 통합 분석하고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에어브릿지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되는 앱 광고의 성과를 더욱 정교하게 측정하고 광고비 운용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현재 마케팅 환경은 정교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중요해졌다"며 "에어브릿지는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 기업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지원하며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 흐름을 함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이비일팔공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이비일팔공'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에이비일팔공, 오준환 망고플레이트 공동창업자 CBO로 영입
- 기사 이미지 '美 VC도 찜했다' 스마트 마케팅 솔루션 AB180, 120억 투자유치
- 기사 이미지 구글이 인정한 마케팅 솔루션…에어브릿지, AAP 파트너 선정
관련기사
- 에버스핀, 日 SBI 금융그룹에 보안기술 제공…"해외사업 확장"
- 식품 폐기 50% 줄이는 혁신기술…퓨어스페이스, 60억 투자유치
- 美日에 3D 머신비전 기술 공급…클레로보틱스, 일본 TTS와 계약
- "덴탈시장 혁신"…K-구강스캐너 아크리얼, 80억 프리A 투자유치
- 한국 여행일정 뚝딱…'AI 퍼스트'로 외국인 잡는 크리에이트립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