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효율 최적화"…NH투자증권, AB180 '에어브릿지' 도입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12.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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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기술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광고 성과 측정·분석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를 NH투자증권 (21,150원 ▲200 +0.95%)에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에어브릿지는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을 통합 제공하는 성과 측정 솔루션(MMP)이다. 채널별로 분산된 광고 데이터를 단일 대시보드에서 관리할 수 있어 캠페인 효율과 비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사용자 행동 분석 특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실시간에 가까운 코호트 분석을 지원한다. 고객 여정별 핵심 행동 지표를 실시간으로 트래킹해 신속한 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웹과 앱 간 분리돼 있던 트래킹 체계를 통합해 데이터 활용의 일관성과 효율성을 높인다.

NH투자증권은 마케팅 채널이 늘어나고 고객의 의사결정 경로가 세분화되면서 캠페인 성과를 통합 분석하고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에어브릿지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되는 앱 광고의 성과를 더욱 정교하게 측정하고 광고비 운용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됐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현재 마케팅 환경은 정교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중요해졌다"며 "에어브릿지는 NH투자증권을 비롯한 국내 주요 금융 기업의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지원하며 금융권의 디지털 전환 흐름을 함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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