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VC도 찜했다' 스마트 마케팅 솔루션 AB180, 120억 투자유치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08.09 17: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이 최근 총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투자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 스톰벤처스와 KB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자인 코오롱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2015년 설립된 에이비일팔공은 기업이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마테크·애드테크 기업이다.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합해 사용자의 행동 및 광고 기여도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에어브릿지(Airbridge)' 솔루션, 프로덕트 분석 툴 '앰플리튜드(Amplitude)',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브레이즈(Braze)' 등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마케팅 전반에 대한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비일팔공은 GS홈쇼핑, SC제일은행, SK텔레콤 (50,800원 ▼200 -0.39%), 버거킹, 카카오스타일, 퀸잇, 토스 등 식품, 커머스에서 금융 업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비일팔공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데이터 머신러닝 기반의 기술을 고도화하고, 인프라 확충 등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해외 진출 및 글로벌 고객사 확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에이비일팔공은 미국, 캐나다,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전세계 20여개 국가에 에어브릿지를 판매하고 있으며, 에어브릿지를 통해 전세계 약 200여개국 약 5400만개의 디바이스에서 발생하는 광고 및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생태계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글로벌 수준에서의 높은 시장성과 성장성이 입증된 결과"라며 "에이비일팔공이 애드테크 산업의 글로벌 리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스톰벤처스 관계자는 "올해 한국 첫 투자사로 에이비일팔공을 선택했다"라며 "한국 및 아시아권에서는 유일한 구글과 메타의 공식 인증 파트너라는 점에서 앞으로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과 비전을 높이 평가했다"고 투자 결정 이유를 밝혔다.

코오롱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AI(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마케팅과 관련한 최적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의 도입은 더욱 가속화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에이비일팔공의 빠른 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비일팔공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이비일팔공'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