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형 AI 솔루션 '달파', 120억 프리A 투자 유치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4.24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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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간거래(B2B)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달파가 120억원 규모의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드투자를 유치한 지 10개월만이며, 누적투자금은 133억원이다.

이번 투자는 리드투자사인 미래에셋벤처투자를 포함해 인터베스트, DSC인베스트먼트, IMM인베스트먼트,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기존 투자사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와 스프링캠프도 후속투자를 집행했다.

2023년 1월 설립한 달파는 '모든 기업들이 AI를 통해 매출 극대화와 비용 최소화를 이루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기업에 대해 맞춤형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공급해왔다. 이커머스(전자상거래), 패션·뷰티, 마케팅, 콘텐츠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100여개의 AI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다.

달파는 지금까지 150여 곳이 넘는 기업들과 다양한 AI 프로젝트 협업을 진행해왔다. KT커머스, LG유플러스, 대홍기획, CJ올리브네트웍스 등의 대기업은 물론, 마이리얼트립, 엔라이즈(위피 운영사), 메이크어스(딩고 운영사) 등 스타트업에도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달파 관계자는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들은 구매전환율 30% 상승, 기존 대비 수작업 시간을 70% 이상 단축, 외주 비용을 절반으로 줄이는 등 AI를 통해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달파는 이번 투자와 함께 맞춤형 AI를 더욱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다방면의 인재를 영입해 AI 기술력을 증대시키고, 해외시장 진출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미래에셋벤처투자의 조진환 이사와 서재민 팀장은 "ChatGPT 등장 이후 기업들의 AI 전환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으나,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에 AI를 접목하는 과정에서 많은 기업들이 맞춤형 AI 솔루션과 전문적인 지원을 필요로 한다"며 "달파는 이러한 기업들의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키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고, 기술력과 실행력 측면에서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아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도균 달파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 이후 공격적인 인재 영입 추진을 통해 B2B AI 비즈니스의 전 범위에 걸쳐 기술력을 증대시키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사업영역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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