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IT·정보통신 오픈이노베이션 중소벤처기업부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행사 46개국 스타트업 총출동...한성숙 장관 "컴업 2025 세계가 주목"
  • 기사 이미지 일반 "AI 퍼스트"…트럼프, 21세기판 '맨해튼 프로젝트' 돌입한다
  • 기사 이미지 일반 머스크 xAI, 이제 기업가치 300조원대? "22조 투자유치 나선다"
  • 기사 이미지 행사 "46개국 170개사 한자리에"…컴업 2025, 참가국·프로그램 확대
  • 기사 이미지 일반 이엠앤아이 자회사 이머지랩스, 중기부 '글로벌 팁스' 선정

게임·엔터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IT·정보통신 오픈이노베이션 중소벤처기업부
총 52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프로젝트 단위 매니지먼트' 수에르테, 지디벤처스에서 투자유치

    매니지먼트 플랫폼 수에르테가 액셀러레이터 지디벤처스에서 프리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수에르테는 아티스트를 프로젝트 단위로 매니지먼트하는 스타트업이다. 다양한 프로젝트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높인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의 세계관과 브랜드 가치를 확장하며 IP 자산화를 지원한다. 지디벤처스는 수에르테가 엔터 산업에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전속 계약 중심의 기존 엔터 산업과 달리 프로젝트 단위의 수평적 매니지먼트로 아티스트의 창작 자율성과 IP 소유권을 보장하는 방식이라는 설명이다. 수에르테는 이번에 유치한 투자금으로 국내외 파트너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1인 기획사와 중소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넓혀 비효율적인 외주 제작 구조를 개선하고, 창작자 개개인의 고유성이 존중되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김하경 지디벤처스 대표는 "수에르테는 PMC(프로젝트 단위 공동 매니지먼트)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엔터 산업의 고질적

    고석용기자 2025.11.19 15:00:00
    게임·엔터 수에르테 나연우 게임·엔터 지디벤처스
  • 기사 이미지 비글루, 숏드라마 공모작 신작 4편 공개…신진 창작자 육성 첫 결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스푼랩스가 운영하는 숏드라마 플랫폼 '비글루'는 신진 창작자 육성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숏드라마 4편을 이날부터 순차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비글루는 지난해부터 전국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숏드라마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총 120개팀이 응모했다. 컷 전환, 속도감, 구도, 회차별 클리프행어 등 숏드라마 핵심 연출력을 기준으로 대학군 3개팀, 비대학군 3개팀 등 최종 6개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팀에는 작품당 최대 30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숏드라마 시장 및 히트작 분석, 제작 컨설팅 등을 제공했다. 대본은 비글루와 선발팀이 기획 단계부터 공동 작업했으며 배우 섭외·로케이션·제작팀 구성 등 실제 운영은 각 팀에서 전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비글루는 완성된 4편의 작품을 금일부터 매주 순차 공개한다. △남편에게 살해당한 주인공이 10

    남미래기자 2025.11.13 14:09:00
    게임·엔터 스푼랩스 최혁재 게임·엔터 비글루
  • 기사 이미지 '아기상어' 공모에 8조 몰렸다…더핑크퐁, 일반청약 846.9대 1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 6~7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 결과 846.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배정 물량 50만주를 크게 웃도는 4억2343만2880주의 청약이 접수됐으며 청약 증거금은 약 8조452억원으로 집계됐다. 해당 수치는 증권사 간 중복청약을 제거한 최종 확정치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3일까지 국내외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총 2300개 기관이 수요예측에 참가해 615.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최종 공모가는 밴드 상단인 3만8000원으로 확정됐다. 공모자금은 △신규 지적재산권(IP) 개발·출시 △제작 프로세스 고도화 △프리미엄 애니메이션 △글로벌 공간 기반 엔터테인먼트(LBE) 확장에 집중 투입한다. 김민석 더핑크퐁컴퍼니 대표는 "더핑크퐁컴퍼니의 성장성과 비전에 공감해주신

    남미래기자 2025.11.11 10:08:57
    게임·엔터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게임베리 '헌터키우기' 누적매출 200억…"2년째 매출·사용자 유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벤처스튜디오 에임드의 자회사 게임베리스튜디오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 '헌터 키우기'가 누적 매출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헌터 키우기는 도트 그래픽 기반으로 과거, 현대, 무림, 이(異)세계 등 4개의 시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판타지 게임이다. 특별한 조작 없이도 자동으로 진행되는 방치형 RPG(롤플레잉게임)장르의 게임이다. 게임베리스튜디오는 '헌터 키우기'가 출시 2년 넘게 매출 및 일간 활성 이용자(DAU)가 꾸준히 유지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모바일 게임 이용자 중 2년 이상 3년 미만 같은 게임을 이용했다는 응답률은 15.3%에 불과하다. 특히 출시 이래 국내 방치형 RPG 전체 매출 순위 1~5위를 유지했던 헌터 키우기는 지난 10월에는 역대 최고 월 매출을 경신하며 장

    고석용기자 2025.11.06 19:30:00
    게임·엔터 에임드 임형철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게임·콘텐츠 산업 트렌드 한눈에"…에이티넘, '게임·콘텐츠데이 2025' 성료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 드리움 포레스트홀에서 '에이티넘 게임·콘텐츠 데이 2025'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현장에는 사전 신청자(134명)를 웃도는 140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하며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는 게임과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업계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행사를 주최했다. 행사에는 △'캐치! 티니핑'의 최재원 SAMG엔터 부대표 △웹툰 '외모지상주의'의 박태준 더그림엔터테인먼트 대표 △버추얼 아이돌 'PLAVE' 제작사 블래스트의 박다겸 CSO △'레전드오브슬라임' 개발사 로드컴플릿 배수정 대표 △윤성현 BY4M CFO 등 국내외 콘텐츠 업계 주요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박상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게임·콘텐츠 부문 대표는 환영사에서 "한국 게임·콘텐츠 산업이 전 세계적

    김진현기자 2025.11.03 12:00:00
    게임·엔터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SAMG엔터 로드컴플릿 더그림엔터테인먼트
  • 기사 이미지 더핑크퐁, '제2의 핑크퐁·아기상어' 신규 IP 키키팝팝 공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일본 5대 지상파 방송사 TBS 텔레비전과 공동 제작한 신규 IP(지식재산권) '키키팝팝(Kikipuppup)'을 최초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키키팝팝은 '핑크퐁', '아기상어', '베베핀', '씰룩', '문샤크'를 잇는 더핑크퐁컴퍼니의 차세대 IP다. 한국과 일본의 대표 콘텐츠 기업 간 협업이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일본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 4월 TB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콘텐츠 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이를 통해 '키키팝팝'은 오는 31일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선공개되고 내년에는 일본 현지 TV 채널 TBS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키키팝팝은 음악과 모험 중심의 기존 키즈 콘텐츠에서 한 단계 나아가, 감정과 관계를 중심으로 한 코믹 스토리텔링을 선보인다. 도도한 고양

    남미래기자 2025.10.30 19:00:00
    게임·엔터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더핑크퐁 "인도네시아 '아기상어·베베핀' 행사에 280만명 방문"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가 인도네시아 5대 쇼핑몰에서 진행한 아기상어·베베핀 행사에 누적 280만명이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20일까지 인도네시아 수도권 신도시인 BSD시티를 비롯해 발리, 치부부르 등 전국 주요 거점 5개 쇼핑몰에서 열렸다. 특히 '아기상어 10주년'을 테마로 인도네시아 대표 쇼핑몰 이온몰 BSD 시티에서 열린 행사에서는 10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 또한 트랜스 스튜디오 몰 치부부르에서 열린 '베베핀 몰 이벤트'는 54만명의 방문객을 모집했다. 행사장은 포토존, 굿즈 스토어, 참여형 프로그램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복합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식음료(F&B), 인테리어, 가전 등 제품 51종을 판매해 현지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아기상어 10주년'을 기념

    남미래기자 2025.10.28 16:00:00
    게임·엔터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AI와 콘텐츠 결합"…더핑크퐁컴퍼니, 100억 규모 국책사업 주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핑크퐁 아기상어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한 더핑크퐁컴퍼니가 '2025년 K-콘텐츠 AI(인공지능) 혁신 선도 프로젝트'의 주관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주관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콘진원 지원사업 중 단일 과제로는 최대 규모인 총 100억원이 투입되는 국가 주도형 대규모 사업이다. AI 기술과 문화 콘텐츠를 융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차세대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전세계에서 25개 언어로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의 인지도와 파급력을 높여왔다. 핑크퐁, 아기상어, 베베핀 등 IP를 중심으로 유튜브·영화·시리즈·음원·공연·제품 등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글로벌 IP 사업 운영 경험과 AI 기반 콘텐츠 제작 체계를 높이 평가받아 이번 프로젝트의 주

    최태범기자 2025.10.23 17:30:00
    게임·엔터 더핑크퐁컴퍼니 김민석 게임·엔터 스타트업
  • 기사 이미지 AI 음악 공정 분배 플랫폼 뉴튠, 글로벌 전자음악 행사 'ADE 2025' 참가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음악 공정 분배 플랫폼 뉴튠이 오는 26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전자음악 행사 '암스테르담 댄스 이벤트(ADE)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고 22일 밝혔다. ADE는 매년 10월 암스테르담 전역의 200여개 공연장에서 1000개 이상의 이벤트를 개최하며 2900여명의 아티스트와 40만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하는 전자음악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 행사다. 특히 올해는 암스테르담 750주년, ADE 30주년을 맞아 성대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뉴튠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핵심 제품 '믹스오디오'와 핵심 기술 '뉴튠 어트리뷰션 허브'를 선보인다. 믹스오디오는 AI 기반의 음악 생성 및 편집 솔루션으로, 음악을 블록화해 유통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뉴튠 어트리뷰션 허브는 AI로 생성한 음악의 원저작자 정보를 투명하게 추적

    남미래기자 2025.10.22 11:00:00
    게임·엔터 뉴튠 이종필 게임·엔터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웹툰→애니메이션 제작' K-기술 중동 간다…투니모션, 글로벌 공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웹툰 IP(지식재산권) 기반 애니메이션 제작사 투니모션이 아랍에미리트(UAE)의 VWX 넥서스와 손잡고 중동 및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투니모션은 최근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열린 '자이텍스 글로벌 2025(GITEX Global 2025)'에서 VWX 넥서스와 기술 및 상업 협력 프레임워크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해외 전시회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성사됐다. 투니모션은 국내 인기 웹툰 이미지를 활용해 단시간·저비용으로 고품질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최근 프랑스·싱가포르·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투니모션은 웹툰 자동 애니메이션 제작 기술을 VWX 넥서스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에 연동한다. 창작 프로젝트 관리부터 상용화, 유통까지

    최태범기자 2025.10.21 11:30:00
    게임·엔터 투니모션 조규석 게임·엔터 스타트업
처음 이전 1 2 3 4 5 다음 마지막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