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가 핵심 인재 집중채용을 위한 '쿼터백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미식축구 포지션 중 하나인 쿼터백은 팀 득점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역할을 담당한다. 쿼터백 프로젝트는 △채용 합격 보상금 △직원 추천 인센티브 강화 △임직원 인터뷰 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우선 채용 합격 보상금으로는 정규직 채용 절차를 통과하는 인재에게 2000만원을 지급한다...
최태범기자 2025.04.24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는 이제 생성형 AI(인공지능)에서 생활형 AI 서비스로 도약합니다. 올해 MAU(월간활성이용자수) 1000만명을 달성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AI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AI 서비스 플랫폼 뤼튼의 이세영 대표는 8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4년간 뤼튼의 성과를 돌아보고 4월말 출시 예정인 뤼튼 3.0를 중심으...
남미래기자 2025.04.08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에이전트' 플랫폼 뤼튼테크놀로지스가 830억원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6월 250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B 투자유치 이후 9개월만이다. 이로써 뤼튼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약 1300억원이 됐다. 국내에서 LLM(거대언어모델)이나 반도체 등 인프라가 아닌 AI에이전트 등 AI를 활용해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이 누적 투자액 1000억원을 넘긴 것은 뤼튼이 처음이다. 신규...
고석용기자 2025.03.31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서비스 '뤼튼'을 운영하는 뤼튼테크놀로지스가 다음달 3일 AI 캐릭터 채팅 서비스 '크랙'(Crack)을 정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크랙은 지난해 3월부터 뤼튼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누구나 개성 있는 캐릭터를 생성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서비스명인 크랙은 다른 세계로 이어지는 차원의 틈, 균열을 뜻한다. 이용자들이 창조한 수많은 세계와 그 세계로 통하는 입구를 상징한다. 뤼튼...
최태범기자 2025.03.24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컨슈머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튀튼)가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딥시크 R1 AI모델의 '안전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카카오톡 뤼튼 채널에서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0일 공개된 딥시크의 최신 R1 모델은 오픈AI의 기존 모델보다 높거나 대등한 수준의 성능을 선보이면서 미국과 한국 등 세계적으로 앱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다만, 개인정보 보안 ...
남미래기자 2025.02.04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컨슈머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가 설 명절을 맞아 명절 캐릭터들을 선보이며 AI 캐릭터 챗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뤼튼은 설 명절을 맞이해 명절 특별 캐릭터를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카테고리 'AI와 명절 시뮬레이션'을 추가했다. 이곳에서 이용자들은 '명절 모임 시뮬레이션', 'AI 셰프의 명절 레시피', '명절 스트레스 힐링 챗봇', '청사년 운세풀이' 등 다양...
남미래기자 2025.01.22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컨슈머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는 최근 선보인 '캐릭터 챗'과 AI 광고 플랫폼 '뤼튼 애즈' 등 유료화 모델이 수익을 가시화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캐릭터 챗은 지난 10월 말 부분 유료화 도입 후 높은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캐릭터 챗은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다채로운 AI 캐릭터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다. 무료 기반 서비스에서 부분 유료화를 도입한 ...
김태현기자 2024.12.02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연령층일수록 AI(인공지능) 챗봇을 인격체로 대하고 존댓말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컨슈머 AI(인공지능) 서비스 플랫폼 기업 뤼튼테크놀로지스(이하 '뤼튼')는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한 '2024 뤼튼 유저 리포트'를 발간했다. 리포트는 뤼튼에서 사용자가 AI와 주고받은 누적대화 수 6억8544만회를 분석했다. 뤼튼이 AI와 존댓말 대화 빈도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60대 이상은 5번의 발...
남미래기자 2024.10.31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