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앳홈은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이 지난 1일 신제품 '더 글로우 시그니처(The Glow Signature)'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카카오 쇼핑라이브에서 준비된 물량이 1분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인기 크리에이터 '회사원A'와 함께 진행했고,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며 약 19만 명이 라이브에 접속했다. 회사원A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한 12년 동안 이런 일은 처음"이라며 판매 속도에 놀라움을 표했다. '더 글로우 시그니처'는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는 물방울 초음파 관리에서 착안해 가정용으로 구현한 뷰티 디바이스다. 3MHz와 10MHz 이중 교차 초음파 진동을 적용해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고 피부 속 케어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탄력, 보습, 광채 등 피부 고민에 따라 텐션 모드(탄력 케어), 이너 모드(수분 케어), 포커스 모드(광채 케어) 세 가지 모드로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김건우기자 2025.12.02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뇌파 분석 전문기업 슬로웨이브는 수면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측정하는 초소형 무선 뇌파 측정기기 '슬로웨이브 1. 0'을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슬로웨이브 1. 0은 자체 개발한 세계 최소형급 무선 뇌파 센서를 탑재해 수면 중인 수검자의 뇌파(EEG), 맥파(PPG), 맥박 등 주요 생체 신호 데이터를 측정한다. 이를 기반으로 수면 단계, 질, 각성 패턴 등을 분석한 수면 정보를 제공하는 초소형 검사기기다. 지금까지 뇌파 측정기기는 부피가 크고 유선 센서가 연결돼 있어 불편한 착용감으로 인해 수검자의 수면을 방해하고 이에 따른 측정 데이터 왜곡 및 분석 정확도 저하 등의 단점이 있었다. 슬로웨이브 1. 0의 뇌파 센서는 약 6g으로 가볍다. 수검자가 이마에 부착하고 잠에 들어도 일체 부담이 없는 것은 물론 무선 구조로 설계된 만큼 수면 중 뒤척이거나 움직여도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남미래기자 2025.12.01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장례 서비스 스타트업 고이장례연구소가 9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해 고이장례연구소의 누적 투자유치액은 119억원이 됐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신한벤처투자 주도로 에이치지이니셔티브(HGI), 우신벤처투자, 한빛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디캠프가 참여했다. 2021년 9월 설립된 고이장례연구소는 장례 준비부터 사후 행정 절차 등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2024년 6월 계약금 상조 모델인 '100원 상조'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높였다. 월 100원 납입으로 가입 시점의 장례 가격을 평생 보장하는 방식이다. 출시 이후 누적 5만명이 가입했으며, 지난 10월 가입자 1만5000명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신한벤처투자 관계자는 "장례 시장에서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서비스 안정성"이라며 "고이는 품질 관리와 운영 시스템을 통해 신뢰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석용기자 2025.12.01 1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여행 종합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이 여행 상품을 쉽고 안전하게 양도할 수 있는 서비스 '리셀마켓'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리셀마켓은 판매자 대신 마이리얼트립이 검수부터 거래, 정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신뢰 기반 양도 거래 시스템이다. 여행 일정 변경으로 사용이 어려워진 여행 상품을 복잡한 절차 없이 안전하게 판매할 수 있다. 항공권을 제외하고 숙소·투어·입장권·티켓·마일리지 등 핀(Pin) 번호나 QR 형태로 이뤄진 예약 건을 거래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마이리얼트립 내에서 이뤄지며 거래 금액은 자동 정산된다. 마이리얼트립 관계자는 "1000만 회원 데이터와 품목 특성을 기반으로 적합한 고객에게 양도 상품을 매칭함으로써 효율적인 거래를 지원한다"며 "다른 플랫폼에서 구매한 여행 상품도 거래 가능하다"고 했다. 마이리얼트립이 지난 2주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에 따르면 200건 이상의 여행 상품 판매 요청이 접수돼 여행 상품 양도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크다는 것이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최태범기자 2025.11.28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자체 안경렌즈 브랜드 '브리즘 비전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브랜드의 첫 제품은 노안 교정을 위한 누진다초점렌즈 라인이다. 브리즘 고객 8만명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렌즈를 설계했으며, 렌즈 기업 에실로(Essilor)의 광학 기술력을 결합해 제품을 완성했다. 하나의 안경으로 다양한 초점을 커버하는 누진다초점렌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브리즘 비전 솔루션은 기존 누진다초점렌즈가 실내 또는 실외 생활 중심으로 설계돼 온 한계를 개선했다. 아울러 브리즘의 3D 안면 스캔 기반 맞춤 안경테 제작 기술을 더해 렌즈의 다양한 초점이 고객의 얼굴과 시선에 최적으로 배치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누진다초점렌즈 착용 시 흔히 발생하던 어지러움과 초점 이탈 문제를 크게 줄였다.
최태범기자 2025.11.28 09:05:32[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15년 동안 자취를 했는데 희한하게도 월세만큼은 늘 현금으로 냈죠. 신용카드는 어디서나 쓸 수 있는데 왜 월세는 카드로 낼 수 없을까, 그 질문이 제 사업의 시작이었습니다. " 월세를 신용카드로 낼 수 있는 솔루션 '집업페이'(ZIPUP PAY)를 개발한 김기태 데브디 대표의 말이다. 그는 "페이와 같은 핀테크 간편결제 수단까지 포함하면 소비자들은 10번 중 8번꼴로 현금이 아닌 방식으로 결제하지만 월세는 여전히 수십 년 전 방식 그대로 현금을 이체하는 구조에 묶여 있다"고 지적했다. 월세는 왜 디지털 결제시장에서 소외된 걸까. 카드사들은 오래 전부터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용자가 많지 않았다. '임대인 서면 동의' 항목 때문이다. 세입자가 집주인에게 카드 납부 서비스에 동의해달라고 요청하기 쉽지 않은 데다 서명을 꺼리는 임대인이 많았다. 카드사들의 월세 카드 납부 비율이 전체 시장의 1%도 채 되지 않는 이유다.
류준영기자 2025.11.28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소셜 데이팅 앱 '글램'을 운영하는 큐피스트가 한일 국제결혼정보 서비스 '트웨니스 도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트웨니스는 큐피스트가 설립한 결혼정보회사다. 일본향 서비스 트웨니스 도쿄는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로 축적해 온 데이터·알고리즘 역량을 결혼 시장에 접목해 한국 남성과 일본 여성의 국제 결혼에 집중한다. 큐피스트 관계자는 "기존 결혼정보회사의 사업모델은 매니저의 직관과 경험에 크게 의존하는 서비스에 가까워 체계화가 쉽지 않았다"며 "트웨니스는 글램의 데이터 처리와 알고리즘 기반 인프라를 활용해 매칭 성사율을 높였다"고 했다. 큐피스트는 자체적인 매칭 알고리즘을 개발해 회원의 나이, 직업, 소득,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등 정량·정성 데이터를 구조화했다. 이를 통해 매칭 성사율을 예측하고 성사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지 여성 인재풀도 확보했다.
최태범기자 2025.11.26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마이리얼트립이 기업공개(IPO)를 위해 미래에셋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삼성증권을 공동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은 이번 주관사단 구성을 계기로 국내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 업계 최초 상장을 목표로 본격적인 IPO 절차에 들어간다. 2012년 설립된 마이리얼트립은 항공·숙박·투어·액티비티 등 여행 전 과정의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회사에 따르면 누적 회원 수 1000만명,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500만명 수준이다. 마이리얼트립은 올해 연간 거래액이 약 2조3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전년 대비 약 45% 증가한 규모다. 이에 따라 올해 매출도 11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마이리얼트립은 하반기 브랜드 캠페인, 대규모 프로모션, 서비스 고도화, 파트너십 확대 등을 통해 고객 유입을 강화하고 있다.
김진현기자 2025.11.25 1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피트니스 스타트업 버핏서울이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해 누적 투자금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기존 투자사인 카카오벤처스와 BA파트너스가 재투자했으며, 신규 투자사로 뮤렉스파트너스, 그래비티PE, 퓨처플레이, 일신창투가 참여했다. 또 국내 대형 건설사 한 곳이 전략적 투자자(SI)로 합류했다. 버핏서울의 핵심 브랜드 '버핏그라운드'는 기존 헬스장처럼 단순 운동 시설을 제공하는 방식이 아니라, 개인 트레이닝(PT), 팀 트레이닝, 그룹 클래스 등 다양한 운동 콘텐츠를 한 공간에 구성한 '플랫폼형 피트니스 공간'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운동 기록은 버핏서울의 자체 앱과 연동되어 자동 저장되며, 사용자는 운동 성과에 따라 '플레이트' 리워드를 받는다. 이 포인트는 멤버십 가입, 프로그램 이용, 굿즈 구매 등으로 활용될 수 있어 '운동할수록 보상받는 생태계'를 구현했다.
류준영기자 2025.11.25 09:08:28[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니어 케어 기업 케어닥이 부동산 전문 컨설팅사 폴라리스어드바이저와 '고급 시니어 주거 및 웰니스 특화 레지던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이경 폴라리스어드바이저 대표는 미국과 아시아를 오가며 글로벌 호텔, 리조트 등 굵직한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를 다수 지휘했다. 최근 상하이 인근 쑤저우에 5만9000평에 달하는 웰니스 리트리트 통합 프로젝트 개발을 마무리했다. 케어닥은 프리미엄 시니어 주거요양 브랜드를 넘어 내년부터는 '호텔식 시니어하우징'을 비롯한 고품격 호스피탈리티 브랜드 라인업을 더욱 강화하고 전국 단위 사업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폴라리스어드바이저와 손을 잡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웰니스 호스피탈리티 콘텐츠 공동 개발 △시니어 맞춤 공간 및 서비스 표준 정립 △케어홈 브랜드 가이드라인 자문 등이다. 케어닥의 기존 브랜
최태범기자 2025.11.18 18:4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