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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02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한달 이용자 500만 찍은 마이리얼트립, 성장 원천 '여기' 있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IPO(기업공개)에 착수한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이 월간 활성 이용자(MAU) 500만 돌파와 2000억원대의 월간 총거래액(GMV) 달성 등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원천으로 사내 'AI(인공지능) 챔피언' 프로그램이 꼽힌다. AI 챔피언은 마이리얼트립이 AI를 배우는 조직에서 'AI로 일하는 조직문화'로 진화시키기 위해 전사적으로 운영 중인 AI 리터러시 강화 프로그램이다. 임직원이 직접 AI를 활용해 자신의 업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내 AI 전문 조직인 'AI 랩(Lab)'이 코치이자 동료로 참여해 각 부서의 현업 과제를 함께 발굴하고 기술적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며 해결 과정을 지원한다. 임직원은 반복적이거나 비효율적인 업무를 진단하고 AI 기반의 효율적인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다. 마이리얼트립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AI 랩이 운영한 사내 문제 해결 프로젝트 '마리트 크몽'에서 시작됐다"며 "당시 AI를 활용한 자동화 실험을 통해 반복 업무를 줄이는 데 성공했지만 장기적인 유지보수가 지속되기 어렵다는 한계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최태범기자 2025.12.06 12:00:00
    라이프스타일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짐 보관·배송' 짐캐리, 중진공·케이넷투자에서 투자유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수화물 보관·배송 플랫폼 짐캐리가 케이넷투자파트너스에서 투자를 유치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받은 성장공유형 투자에 이은 후속 투자유치다. 구체적인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짐캐리는 공항,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 주요 교통거점을 기반으로 여행자 짐 배송, IoT(사물인터넷) 무인보관함, KTX특송, 공항 수하물 대리 수령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울역, 인천공항 등 전국 3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내 수서역 신규 출점도 준비하고 있다. 최근 짐캐리는 컨벤션센터 상설 보관 서비스, 각종 문화·전시·축제 행사 지원, 롯데·NC 등 프로야구 구단의 현장 서비스 운영 등 문화·콘텐츠 분야로도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짐채리 측은 "여행자 편의 증대는 물론 지역 상권·문화·전시 산업과의 시너지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진현 짐캐리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에서 짐캐리가 만들어온 여행과 일상의 경계를 없애는 서비스의 가치를 인정받았다"며 "조달받은 자금을 통해 서비스 및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고석용기자 2025.12.04 18:00:00
    라이프스타일 짐캐리 손진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케이넷파트너스
  • 기사 이미지 '비즈니스 여행' 전문 씨앤, 동서대 지산학협의체 '부산기업 대표' 위촉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글로벌 비즈니스 여행 전문기업 씨앤(CN)이 동서대학교 라이즈(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지산학협의체의 부산기업 대표 기업으로 공식 위촉됐다고 3일 밝혔다. 씨앤은 글로벌 TMC(Travel Management Company)로, 항공권 발권 시스템(BTMS), 출장 관리, MICE 초청, 외국인 의료관광 유치 등 다양한 비즈니스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광 산업의 디지털 전환과 효율화 모델을 선도해온 기업이다. 이번 위촉으로 씨앤은 산학 공동 연구개발, 산업 현장 중심 교육 연계, 관광산업 데이터 분석 및 실증사업 수행 등 다양한 협력 과제를 주도하며 지역 혁신 역량 강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박상용 씨앤 대표는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산업-교육 간 실질적 연계를 강화하고, 부산이 글로벌 관광·비즈니스 중심 도시로 도약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류준영기자 2025.12.03 19:00:00
    라이프스타일 씨앤 박상용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비바랩스, '시니어웰니스컨퍼런스' 성료…"건강 생태계 전문성 강화"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비바랩스(대표 임하영)가 주최한 '제2회 시니어 웰니스 컨퍼런스'가 지난달 30일 서울 장수아카데미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형외과 전문의, 스포츠과학 교수, 시니어 운동전문가 등이 대거 참여해 초고령 사회에서 요구되는 통합적 시니어 건강 관리 방향을 논의했다. '시니어 웰니스 컨퍼런스'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시니어 운동 교육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시니어 운동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기획된 실무 중심 프로그램이다. 컨퍼런스의 문을 연 비바랩스 윤지현 이사는 '시니어 웰니스의 통합 구조'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윤 이사는 초고령화로 시니어가 웰니스 산업의 핵심 소비층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근감소증 위험 등 고령자의 신체적 취약성은 여전히 높은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치료·재활·운동이 단절되지 않고 유기적으로 연결돼야 시니어가 지속 가능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며 "운동 전문가는 노인성 질환의 병태생리와 지도 기준을 깊이 이해함으로써 통합 웰니스 구조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류준영기자 2025.12.03 17:30:00
    라이프스타일 비바랩스 임하영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톰, '더글로우 시그니처' 출시…'1분만에 전량 완판'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앳홈은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이 지난 1일 신제품 '더 글로우 시그니처(The Glow Signature)'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카카오 쇼핑라이브에서 준비된 물량이 1분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인기 크리에이터 '회사원A'와 함께 진행했고,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며 약 19만 명이 라이브에 접속했다. 회사원A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활동한 12년 동안 이런 일은 처음"이라며 판매 속도에 놀라움을 표했다. '더 글로우 시그니처'는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는 물방울 초음파 관리에서 착안해 가정용으로 구현한 뷰티 디바이스다. 3MHz와 10MHz 이중 교차 초음파 진동을 적용해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하고 피부 속 케어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탄력, 보습, 광채 등 피부 고민에 따라 텐션 모드(탄력 케어), 이너 모드(수분 케어), 포커스 모드(광채 케어) 세 가지 모드로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김건우기자 2025.12.02 16:00:00
    라이프스타일 앳홈 양정호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잠자다 뒤척여도 뇌파 측정 가능…슬로웨이브, '슬로웨이브 1.0'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뇌파 분석 전문기업 슬로웨이브는 수면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게 측정하는 초소형 무선 뇌파 측정기기 '슬로웨이브 1. 0'을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슬로웨이브 1. 0은 자체 개발한 세계 최소형급 무선 뇌파 센서를 탑재해 수면 중인 수검자의 뇌파(EEG), 맥파(PPG), 맥박 등 주요 생체 신호 데이터를 측정한다. 이를 기반으로 수면 단계, 질, 각성 패턴 등을 분석한 수면 정보를 제공하는 초소형 검사기기다. 지금까지 뇌파 측정기기는 부피가 크고 유선 센서가 연결돼 있어 불편한 착용감으로 인해 수검자의 수면을 방해하고 이에 따른 측정 데이터 왜곡 및 분석 정확도 저하 등의 단점이 있었다. 슬로웨이브 1. 0의 뇌파 센서는 약 6g으로 가볍다. 수검자가 이마에 부착하고 잠에 들어도 일체 부담이 없는 것은 물론 무선 구조로 설계된 만큼 수면 중 뒤척이거나 움직여도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남미래기자 2025.12.01 14:00:00
    라이프스타일 슬로웨이브 류경호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장례 스타트업' 고이장례연구소, 90억 시리즈A 유치…누적 119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장례 서비스 스타트업 고이장례연구소가 9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를 포함해 고이장례연구소의 누적 투자유치액은 119억원이 됐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신한벤처투자 주도로 에이치지이니셔티브(HGI), 우신벤처투자, 한빛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디캠프가 참여했다. 2021년 9월 설립된 고이장례연구소는 장례 준비부터 사후 행정 절차 등을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2024년 6월 계약금 상조 모델인 '100원 상조'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높였다. 월 100원 납입으로 가입 시점의 장례 가격을 평생 보장하는 방식이다. 출시 이후 누적 5만명이 가입했으며, 지난 10월 가입자 1만5000명을 돌파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신한벤처투자 관계자는 "장례 시장에서 고객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는 서비스 안정성"이라며 "고이는 품질 관리와 운영 시스템을 통해 신뢰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석용기자 2025.12.01 11:30:00
    라이프스타일 고이장례연구소 송슬옹 신한벤처투자 에이치지이니셔티브
  • 기사 이미지 못가게 된 여행, 마이리얼트립이 팔아준다…'리셀마켓'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여행 종합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이 여행 상품을 쉽고 안전하게 양도할 수 있는 서비스 '리셀마켓'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리셀마켓은 판매자 대신 마이리얼트립이 검수부터 거래, 정산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신뢰 기반 양도 거래 시스템이다. 여행 일정 변경으로 사용이 어려워진 여행 상품을 복잡한 절차 없이 안전하게 판매할 수 있다. 항공권을 제외하고 숙소·투어·입장권·티켓·마일리지 등 핀(Pin) 번호나 QR 형태로 이뤄진 예약 건을 거래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마이리얼트립 내에서 이뤄지며 거래 금액은 자동 정산된다. 마이리얼트립 관계자는 "1000만 회원 데이터와 품목 특성을 기반으로 적합한 고객에게 양도 상품을 매칭함으로써 효율적인 거래를 지원한다"며 "다른 플랫폼에서 구매한 여행 상품도 거래 가능하다"고 했다. 마이리얼트립이 지난 2주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에 따르면 200건 이상의 여행 상품 판매 요청이 접수돼 여행 상품 양도 서비스에 대한 시장 수요가 크다는 것이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최태범기자 2025.11.28 10:00:00
    라이프스타일 마이리얼트립 이동건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3D 안경테 브리즘, '안경렌즈'로 사업확장…누진다초점렌즈 출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자체 안경렌즈 브랜드 '브리즘 비전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규 브랜드의 첫 제품은 노안 교정을 위한 누진다초점렌즈 라인이다. 브리즘 고객 8만명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국 소비자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렌즈를 설계했으며, 렌즈 기업 에실로(Essilor)의 광학 기술력을 결합해 제품을 완성했다. 하나의 안경으로 다양한 초점을 커버하는 누진다초점렌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브리즘 비전 솔루션은 기존 누진다초점렌즈가 실내 또는 실외 생활 중심으로 설계돼 온 한계를 개선했다. 아울러 브리즘의 3D 안면 스캔 기반 맞춤 안경테 제작 기술을 더해 렌즈의 다양한 초점이 고객의 얼굴과 시선에 최적으로 배치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누진다초점렌즈 착용 시 흔히 발생하던 어지러움과 초점 이탈 문제를 크게 줄였다.

    최태범기자 2025.11.28 09:05:32
    라이프스타일 콥틱 박형진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현금으로 월세내던 시대 '끝'…집업페이 '임대 금융 플랫폼' 실험 통했다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 "15년 동안 자취를 했는데 희한하게도 월세만큼은 늘 현금으로 냈죠. 신용카드는 어디서나 쓸 수 있는데 왜 월세는 카드로 낼 수 없을까, 그 질문이 제 사업의 시작이었습니다. " 월세를 신용카드로 낼 수 있는 솔루션 '집업페이'(ZIPUP PAY)를 개발한 김기태 데브디 대표의 말이다. 그는 "페이와 같은 핀테크 간편결제 수단까지 포함하면 소비자들은 10번 중 8번꼴로 현금이 아닌 방식으로 결제하지만 월세는 여전히 수십 년 전 방식 그대로 현금을 이체하는 구조에 묶여 있다"고 지적했다. 월세는 왜 디지털 결제시장에서 소외된 걸까. 카드사들은 오래 전부터 월세 카드 납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용자가 많지 않았다. '임대인 서면 동의' 항목 때문이다. 세입자가 집주인에게 카드 납부 서비스에 동의해달라고 요청하기 쉽지 않은 데다 서명을 꺼리는 임대인이 많았다. 카드사들의 월세 카드 납부 비율이 전체 시장의 1%도 채 되지 않는 이유다.

    류준영기자 2025.11.28 06:00:00
    라이프스타일 데브디 김기태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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