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유니콘팩토리

로그인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 라이프스타일 퓨리오사에이아이

최신기사

  • 기사 이미지 행사 '창업 메카' 실리콘밸리 위상 흔들...AI·원격근무가 바꾼 창업 지도
  • 기사 이미지 행사 '스트리밍 미래' 바꾸는 넷플릭스…'안티 테슬라' 슬레이트의 비전
  • 기사 이미지 행사 "AI가 인간 창의성 확장" 딥테크 창업가들, 거장 감독 발언에 반박
  • 기사 이미지 일반 삼쩜삼 "한국 AI 기술력 6위·투자 18위…규제가 스타트업 발목"
  • 기사 이미지 행사 티비지파트너스, K-스타트업 동남아 진출 조력 '커넥트 2025' 개최

콥틱

추천태그

유니콘팩토리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 라이프스타일 퓨리오사에이아이
총 4건 최신순
  • 기사 이미지 "성장엔진 더 키운다"…스타트업들이 택한 '리브랜딩' 전략 보니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들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해 잇달아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다. 단순히 기업 로고나 색상을 바꾸는 수준을 넘어 사업모델과 기업비전의 전환까지 담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20일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는 '라이프 이벤트 통합 솔루션'으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알리기 위한 새로운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했다. 2014년 출시된 오늘의집은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를 기반으로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에 머물러 있던 리빙·인테리어 산업의 온라인 전환을 이끌어냈다. 2019년부터는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과 업체가 안심할 수 있는 표준화된 시공 경험을 제공했다. 이어 2022년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고, 지난해부터는 자체 오리지널 브랜드

    최태범기자 2025.10.20 13:00:00
    콥틱 버킷플레이스 팀스파르타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하버드도 반한 K-안경 혁신…"제로 웨이스트, 탄소배출 8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안경 대비 탄소 배출량을 80% 정도 절감하는 효과를 내고 있다. 투입한 재료의 95% 정도를 활용해 제품을 만들고 나머지는 모두 재생해 재활용한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의 성우석 공동대표는 25일 '브리즘 파운드리 성수' 오픈 기념 간담회에서 "브리즘은 아무런 폐기물이 발생하지 않는 '제로 웨이스트'를 추구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브리즘은 3D 얼굴 스캔과 3D 프린팅 등 첨단기술과 정밀 시력 검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안경을 제작한다. AI(인공지능) 스타일 추천, 가상현실 시착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으로, 201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8만명의 고객을 확보했다. 브리즘 파운드리 성수는 지상 2층 규모의 도심형 스마트팩토리다. 1층에는 안경테 제조 공간(파운드

    최태범기자 2025.09.26 05:00:00
    콥틱 박형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3D 맞춤안경' 브리즘, 8년만에 리브랜딩…"고객접점 더욱 확장"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8년 만에 새로운 비전을 담아 리브랜딩을 단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브리즘은 3D 얼굴 스캔과 3D 프린팅 등 첨단 기술과 정밀 시력 검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안경 제작을 통해 201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7만명에 가까운 고객을 확보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리브랜딩을 통해 온오프라인 채널 전반에서 고객 접점을 더욱 확장하고 브리즘의 브랜드 철학을 명확히 전달해 한 단계 도약한다는 목표다. 콥틱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 과정에서 안경을 단순한 시력 보조 도구가 아닌 삶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돕는 매개체로 새롭게 정의했다. 선명한 시야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집중의 순간'을 만들고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하는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최태범기자 2025.06.11 19:30:00
    콥틱 박형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 기사 이미지 韓 '3D 맞춤 안경' 성장 비결, 美 하버드서 연구사례로 가르친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 사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일반 교과서가 아닌 기업들의 사례를 교재로 활용해 미래 경영자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판단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것을 주요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콥틱은 브리즘을 통한 맞춤형 안경 시장 개척과 해외 진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사례 선정은 하버드 경영대학원 전략 분야 후안 알카세르(Juan Alcacer) 석좌교수가 주도했다. 그는 브리즘이 고객의 제품 구매 경험을 새롭게 정의한 점에 주목했다. 브리즘은 단일화된 제작 방식, 불투명한 가격 정책 등 공급자 중심의 전통적인 안경 산업을 기술로 혁신했다. 3D 얼굴 스캐닝, AI(인공지능) 스타일 추천, 가상 시착 등으로 소

    최태범기자 2025.05.14 17:00:00
    콥틱 박형진 라이프스타일 스타트업 유니콘팩토리

데이터랩

  • 스타트업 통계
  • 스타트업 조회
  • 투자기관 분석

전체

  • 일반
  • 정책
  • 행사
  • 인터뷰

스타트UP스토리

머니

  • 투자·회수
  • 이주의 핫딜
  • 머니人사이드

트렌드

  • 줌인 트렌드
  • 테크업팩토리

비디오

  • 유팩TV
  • 유팩IR

커리어

  • 채용
  • 스타트잡

혁신요람

  • 액셀러레이터
  • 유니밸리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전체

스타트UP
스토리

머니

트렌드

비디오

커리어

혁신요람

오피니언

기자 프로필

데이터랩

뒤로가기 Top버튼

유니콘팩토리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머니투데이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1 (서린동, 청계빌딩)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강호병 등록번호 : 서울아01084 사업자등록번호 : 762-86-02890 등록일 : 2009.12.24 제호 : 머니투데이 발행일 : 2000.1.1 연락처 : 02-724-7700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택균
COPYRIGHT©UNICORNFACTOR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