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대1 맞춤 안경 브랜드 브리즘이 8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 라운드에는 신규투자자인 헬리오스벤처스, KH벤처파트너스와 기존투자자인 한국산업은행이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를 포함해 브리즘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195억원이 됐다. 브리즘은 3D 얼굴 스캐닝과 3D 프린팅 기술, 빅데이터 추천 등을 기반으로 맞춤 안경을 제작해주는 브랜드다. 2018년 처음 출시해 지...
고석용기자 2025.04.17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지난해 108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대비 52.5% 성장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 제품 판매량은 2만5440건으로 전년 대비 43.4% 증가했다. 2018년 출시 이후 매출과 판매량 모두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누적 매출 277억원, 누적 판매량 6만4636건을 기...
최태범기자 2025.03.20 1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3차원(3D) 프린팅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개인 맞춤형 안경 브랜드 '브리즘'(Breezm)을 운영하는 콥틱이 비앤빛안과, 에실로코리아, 비쥬웍스와 소아 근시 진행 억제에 관한 공동 임상시험 및 연구를 위한 4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근시는 망막 위에 맺혀야 하는 초점이 망막 앞에 맺혀 먼 곳이 잘 안 보이고 가까운 곳은 잘 보이는 질환이다. 최근 스마트 기기 사용 등 근거리 작업의 증가와 실외...
최태범기자 2025.01.22 22: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해 1월, 미국 유명 대학 경영대학원(MBA)의 한 교수가 국내 안경 매장을 찾았다가 깜짝 놀랐다. 3D 기술로 얼굴 형태에 맞는 안경테를 추천해주고,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안경도 '피팅' 해볼 수 있었다. 전세계 경영사례 연구와 컨설팅을 위해 마침 한국에 왔던 그는 이곳을 흥미로운 연구대상으로 올렸다. 국내 스타트업 콥틱이 운영하는 '브리즘' 매장이었다. '산들바람'(breeze)에서 이름을 따 브리즘을 탄...
김성휘기자 2024.11.05 0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