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안경 브리즘, 하버드 경영대학원 실무경영 프로젝트 진행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5.27 16: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브하버드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지난 19일 국내 브리즘 본사를 방문해 '성장기 청소년 고객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브리즘
브하버드 경영대학원 학생들이 지난 19일 국내 브리즘 본사를 방문해 '성장기 청소년 고객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사진=브리즘
맞춤 안경 스타트업 브리즘이 2년 연속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HBS) 학생들의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학생들은 올해 프로젝트에서 브리즘의 청소년 고객 확대를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은 1학년 학생들을 위해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산학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브리즘은 여기에 참여해 지난 2개월간 학생들과 원격으로 소통하며 '성장기 청소년 고객 확대 전략'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지난 19일에는 국내 브리즘 본사에 방문해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했다. 학생들은 근시 진행 억제 안경렌즈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브리즘 맞춤 안경의 장점을 강조하는 게 마케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브리즘이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지난해엔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여성 고객 유치 전략'을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브리즘은 당시 학생들의 제안을 수용해 여성 고객의 비중을 기존 30%에서 35%로 높일 수 있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린 슐레진저 하버드 경영대학원 석좌교수는 "하버드 경영대학원 학생들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 파트너 기업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형진 브리즘 대표는 "브리즘이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 사례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프로그램까지 진행하면서 브리즘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리즘은 IT기술을 활용한 안경 시장에 대한 혁신을 주제로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연구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초기 맞춤 안경 시장 진입 과정을 다룬 첫 사례는 올해 가을학기부터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수업 교재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브리즘  
  • 사업분야IT∙정보통신,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메타버스, 첨단제조∙자동화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브리즘'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