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잇은 간편식 커머스 플랫폼으로, 5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RTC(Ready to Cook) 간편식을 D2C 형태로 제공합니다. 46단계의 상품 출시 프로세스를 통해 시장의 반응을 반영하고 판매량을 예측하여 누구나 만족할 만한 품질의 상품을 내놓습니다. 75% 이상의 재구매율을 달성하며 고품질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윙잇은 간편식 커머스 플랫폼으로, 5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RTC(Ready to Cook) 간편식을 D2C 형태로 제공합니다. 46단계의 상품 출시 프로세스를 통해 시장의 반응을 반영하고 판매량을 예측하여 누구나 만족할 만한 품질의 상품을 내놓습니다. 75% 이상의 재구매율을 달성하며 고품질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부 감사인으로부터 계속기업 불확실성을 지적받은 HMR(가정 간편식) 전문 커머스 플랫폼 윙잇이 40억원 규모의 자금조달을 추진한다. 회사는 오는 25일 시작 예정인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을 중단하고, 7월 기관 투자금 납입 이후 자본잠식 이슈를 해소한 뒤 영업에 집중할 계획이다. 윙잇 관계자는 18일 "기관투자자로부터 4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 의사를 받았다. 조만간 이사회를 열어 7월 중 납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며 "목표 금액을 전액 유치한만큼 크라우디 펀딩은 진행하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자사몰 기준 185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고, 자체 브랜드(PB) 6개, 30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2023년 기준 매출액 493억원, 영업손실 77억원을 기록했다. 윙잇은 지난해 12월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이
2024.06.19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해외용 디저트 상품 'Han Sweets' 떡 4종의 유럽 진출에 이어 식단관리 식품 '냉동 곤약 김밥'의 미국 첫 주문을 달성하며 수출을 확장했다고 12일 밝혔다. 북미의 경우 지난달 캐나다 H-mart에 입점한 떡 6종이 벤쿠버 지역에 추가 진출하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 이는 미주 지역까지 영향을 미쳐 지난달 미국 내 5개의 주요 유통 채널에서 약 11.4톤(5만2000줄) 이상의 냉동김밥 주문을 이끌어냈다. 윙잇 관계자는 "한국 음식에 낯선 소비자들도 조리법 없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냉동김밥의 특징과 곤약·흑미·귀리 등 건강한 비건 위주의 원재료를 앞세운 점이 주효했다"며 "12월 예상 물량은 약 22톤(10만줄)으로 현재 주문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유럽·미주 진출은 윙잇의 신사업 B
2023.10.12 18:00:00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이달 초 기준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5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30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 관계자는 "최근 5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이 203%에 달한다"며 "고품질 PB 브랜드 육성, B2B 신사업 전개, 테크 기반 신규 서비스 확대 등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온 점이 성장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윙잇은 D2C(소비자 직접거래) 외에도 B2B로 성장 동력을 높이고 있다. 소상공인을 위한 B2B 전용몰 '윙잇 Biz는 정식 출시 2개월 만에 가입자 수가 1400여 곳을 넘어섰다. 올리브영, 롯데마트, 오늘의집 등에 입점하며 판매 채널을 지속 확대했다. 해외 B2B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싱가포르, 베트남, 홍콩, 미국, 코스타리카 등 5개국
2023.05.16 18:04:19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만보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5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30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 관계자는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는 일에 쓰게 한다는 비전 아래 만보기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선사하고 쌓인 적립금으로 먹거리 혜택까지 연결해 준다는 취지"라고 했다. 만보기는 윙잇 앱 내 신설된 '혜택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다. 걷기 미션을 달성하면 걸음 수에 비례해 적립금을 보상받을 수 있으며 적립금은 윙잇의 간편식을 구매하거나 경품 응모에 현금처럼 활용 가능하다. 1만보씩 약 30일 동안 꾸준히 수행하면 윙잇 대표 식단관리 브랜드인 '랠리 곤약김밥' 1개를 구매할 수 있다. 적립 혜택은 1000보당 10원에 해당하며 하루 최대 1만
2023.04.20 16:37:49가정간편식(HMR) 커머스 스타트업 윙잇이 소상공인을 위한 식자재 간편 솔루션 '윙잇 Biz'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윙잇은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을 판매하고 있다. 140만 회원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 수요를 예측해 자체 PB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프리미엄 HMR 3000여종을 출시했다. 윙잇 Biz는 요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이 윙잇의 HMR 제품을 통해 손쉽게 고품질 요리를 조리·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B2B 전용몰이다. 고객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검증된 3000여 종의 HMR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복잡한 B2B 발주 시스템 대신 직관적으로 쇼핑하듯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수도권에 있는 소상공인은 당일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윙잇 관계자는 "6개월 만에 840여곳이 가입하는 등 베타 테스트 기간에도 시장성을 입증했다"며 "정량으로 구성된 간편식 제품의 특성으로 원재
2023.03.14 16:4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