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랩아시아는 콜드체인 물류 스타트업으로, 싱가폴,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습니다. 신선물류 패키징 솔루션을 개발하여 식품/의약품 물류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보기
이 스타트업의 기업 정보가 궁금하신가요? 유니콘팩토리에 회원가입 하고, 스타트업의 기업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하세요!
"과채류·수산물 등 신선식품은 아무리 빨리 보내도 항공 배송 과정에서 온도 변화에 따라 대부분 썩어버리거나 상품가치가 없어질 정도로 상태가 나빠져요." 이수아 에스랩아시아 대표(사진)는 최근 머니투데이와 만나 "산지에서 막 수확한 제철 딸기, 제주도 특산 감귤, 전복, 바지락, 백합 등 수산물을 동남아 소비자한테 판매하고, 잘 익은 동남아 열대과일을 국내 소비자가 사먹을 수 있는 신선물류 체계를 구축·운영하는 게 목표"라며 이 같이 말했다. 2014년12월 설립된 에스랩아시아는 신선물류(콜드체인) 전문 스타트업이다. 국내 마스크팩·화장품 등을 동남아국가에 배송하는 일반 물류업체로 시작, 현재는 국내외 산지에서 수확(생산)한 신선식품을 운송·항공·현지 운송·저장할 수 있는 물류체계를 갖췄다. ━'진공막' 만드는 특수 배송상자 개발━신선물류가 가능한 경쟁력은 자체 개발한 신선식품 배송상자인 '그리니박스'다. 별도의 전력장치가 없이도 24시간 동안 온도·습도 등 내부환경을 일정하게 유지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