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이커머스 생태계'를 혁신한 여성 의류 플랫폼 '에이블리'를 개발합니다. 기존 쇼핑몰 운영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는 성수동에 있으며, 풀필먼트 강화와 물류 서비스 성능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향후 해외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이커머스 생태계'를 혁신한 여성 의류 플랫폼 '에이블리'를 개발합니다. 기존 쇼핑몰 운영에서 축적한 경험을 바탕으로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에이블리 풀필먼트 센터는 성수동에 있으며, 풀필먼트 강화와 물류 서비스 성능를 계속해서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향...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글로벌 빅테크 기업 메타(Meta)와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 광고'(Collaborative Ads)를 베타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메타 협력 광고는 셀러가 에이블리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비롯해 메타가 보유한 모든 광고 매체에서 효율적인 광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에이블리가 제공하는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 높은 타깃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클릭 시 에이블리 상품 페이지로 연결해 매출 규모를 키울 수 있는 구조다. 셀러가 자사몰을 넘어 외부 채널에서도 광고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고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상생을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셀러가 직접 광고를 운영할 경우 광고 대상이 자사몰 방문객에만 집중되는 것과 달리 에이블리 이
2025.10.20 15: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철코어는 '제철'과 핵심을 뜻하는 영어 '코어(Core)'를 합친 신조어로, 단순히 제철 음식을 즐기는 것을 넘어 특정 계절에만 경험할 수 있는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공유하는 트렌드를 의미한다. 지난 여름 제철코어의 일환으로 '말차코어', '토마토코어'가 주목을 받았다면 가을을 맞아 제철 과일인 무화과가 부상했다. 이른바 '무화과 코어'는 무화과 열매의 버건디, 올리브, 브라운 색상을 활용해 가을 감성을 색감으로 고급스럽게 연출하는 스타일링을 뜻한다. 3일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에 따르면 최근 한 달(9월 1일~28일)간 무화과 관련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했다. 특히 '올리브' 키워드 검색량은 416% 늘었고 올리브색을 포함한 상품 거래액 역시 84% 증가했다. 가을의 대표 컬러인 '브라운'과 '버건디' 검색량도 각각 10
2025.10.03 1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굿즈를 제작·판매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에이블리 메이커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크리에이터가 캐릭터, 일러스트 등 직접 고안한 디자인 이미지를 올리면 에이블리가 굿즈 제작부터 물류, 배송, 고객 응대(CS)까지 전 과정을 대행해 주는 원스톱 굿즈 제작·판매 서비스다. 사업자 등록증은 물론, 초기 자본 없이도 작가로 입점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제작하는 POD(Print on Demand) 방식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재고 부담 없이 단 한 건의 주문만으로도 굿즈를 판매할 수 있다. 제작 가능한 품목은 티셔츠, 키링, 폰 케이스, 스티커 등 300여종에 달한다. 작가는 판매자 전용 홈페이지(셀러 어드민)에서 원하는 품목을 고른 뒤 준비한
2025.09.08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셀러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판매자 전용 앱 '에이블리 내 마켓 관리'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앱은 주문 관리나 문의 관리 등 마켓 운영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한곳에 모아 제공한다. 웹 접속을 거쳐야 했던 기존과 달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전용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마켓 관리가 가능하다. 소수 인력으로 운영되는 중소형 셀러는 물론 주문 및 고객 규모가 방대한 대형 마켓까지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란 설명이다. 앱은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X·UI)을 적용해 이커머스 운영 경험이 없는 초보 셀러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사업 운영의 핵심 기능인 주문 조회와 문의 관리를 메인 화면에 배치, 문의 관리 탭에는 △배송 △가격 △입고 등 문의 유형과 △인입 날짜 △진행 상황별 검
2025.08.21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와 함께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30일 밝혔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상반기 매출과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20%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를 기록했다. 주요 서비스인 '에이블리', '4910(사구일공)', '아무드(amood)'가 모두 실적이 호전됐다. 자체 결제 서비스인 '에이블리페이'의 결제액도 큰폭으로 늘었다. 올해 2분기(4~6월) 에이블리페이 결제 금액은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 지난해 3분기(7~9월) 대비 약 4.7배 증가했다. 앱 이용 지표에서도 에이블리와 4910 플랫폼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4910은 상반기 평균 월 이용자 수(MAU) 121만명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7.5배 증가했다. 같은 기간 에이블리의 평균 MAU는 16
2025.07.30 19: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