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은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2018년 '클래스101'을 런칭하고, 2022년 8월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 개편, 12월 한국/미국/일본 글로벌 통합 버전 개편 등 서비스 확장을 지속적으로 해왔으며, 2023년 5월 기준 유료 구독자수 15만명을, 월간 거래액 160억원을 달성했습니다.
클래스101은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2018년 '클래스101'을 런칭하고, 2022년 8월 구독 방식으로 서비스 개편, 12월 한국/미국/일본 글로벌 통합 버전 개편 등 서비스 확장을 지속적으로 해왔으며, 2023년 5월 기준 유료 구독자수 15만명을, 월간 거래액 160억원을 달성했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통합 관리와 브랜드 구축, 수익 다각화를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홈'을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홈은 클래스, 멤버십, 굿즈, 전자책, 포스트, 커뮤니티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전용 페이지다. 분산돼 있던 콘텐츠 접점을 일원화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클래스101 가입 크리에이터는 클래스 개설 여부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크리에이터 홈을 생성할 수 있다. 게시판 형태의 커뮤니티 및 최신 글과 추천 콘텐츠, 클래스, 상품을 노출하는 홈 섹션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메인 화면을 꾸리는 것이 가능하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구성 방식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자신이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유연하게 기획할 수 있게 됐다.
2025.07.0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이 국방부 주관 '2025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콘텐츠' 사업 운영사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병과 군무원 1만2000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분야 온라인 강의를 공급해 복무 중 정서 안정과 자기 계발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병영 내 휴대전화 사용 등 변화된 복무 환경에 맞춰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교육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스101은 △미술 △음악 △무용 △연극 △디자인 △미디어 등 6개 분야 150여개의 강의를 마련했다. 분야·수준별(초·중·고급) 커리큘럼과 기초, 심화, 실습 등 학습 단계에 맞는 구성으로 개인화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다. 아울러 댓글, 질의응답, 결과물 공유 등 양방향 학습 기능과 무제한 수강, 준비물 제공으로 병영 내에서도 장병들이 원활
2025.06.14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크리에이터 강의 플랫폼 클래스101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약 20명의 인력을 채용한다. △풀스택/백엔드 엔지니어 △시니어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등 개발자 직군과 △크리에이터 세일즈 매니저 및 전략 직군 등 마케팅 지원자를 모집한다. 2018년 3월 설립한 클래스101은 6000개의 온라인 클래스와 13만 명의 누적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국내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이다. 선한부자 오가닉, 부읽남 등 메가 크리에이터들과 협업을 확장해 콘텐츠 퀄리티를 높였다. 코로나 엔데믹에 혹독한 구조조정을 거친 클래스101은 지난해 150억원 규모 시리즈B브릿지 투자를 유치해 화제가 됐다. 대규모 투자유치에 이어 지난해 창사 이래 첫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는 등 재무건전성도 확보했다는 평가다. ━재도약하는 클래스101…적극적 인재 영입━클래스101은 대규모 투자금을 기
2025.04.05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은 지난해 영업이익 39억원과 순이익 18억원을 기록, 창사 이래 첫 연간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전년도와 비교해 영업이익은 270억원, 순이익 273억원이 각각 개선된 결과다. 클래스101은 크리에이터의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창출 견인을 위해 플랫폼 운영 방식을 최적화했다. 지난 8월 크리에이터 홈 기능을 시범 운영해 강의 개설부터 클래스메이트(구독자)와의 소통, 굿즈 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환경을 구축하는 등 크리에이터의 운영 부담을 줄이고 수익 모델을 다각화하는 데 집중했다. 이를 통해 약 13만명의 크리에이터가 제공하는 6000여건의 클래스를 안정적으로 유지, 신규 크리에이터 유입을 늘리면서 국내 대표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으로 입지를 확고히 했다. 또한, 선한부자 오가닉, 부읽남 등 메가
2025.03.17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인원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이 e스포츠팀 T1의 '구마유시' 이민형(이하 구마유시) 선수와 클래스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슈퍼 얼리버드 판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구마유시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챔피언십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한 글로벌 e스포츠 스타다. 클래스101을 통해 첫 온라인 강연에 나선 구마유시는 자기 관리법과 게임 전략을 담은 두 가지 트랙으로 차별화된 실전 학습 경험을 전달한다. 트랙 1 '구마유시, 위닝 멘탈리티(Winning Mentality)'는 지난해 11월 구마유시의 서울대 특강 내용을 바탕으로 자기 객관화와 멘탈 관리, 실패와 슬럼프 극복 등 내면 성장 방법을 다룬다. 트랙 2 '구마유시, 프로의 시선 - 롤(LoL) 마스터'에서는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 구축부터 효율적인 게임 분석법과 팀 커뮤니케이션 스
2025.02.06 2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