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통합 관리와 브랜드 구축, 수익 다각화를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홈'을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홈은 클래스, 멤버십, 굿즈, 전자책, 포스트, 커뮤니티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전용 페이지다. 분산돼 있던 콘텐츠 접점을 일원화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클래스101 가입 크리에이터는 클래스 개설 여부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크리에이터 홈을 생성할 수 있다. 게시판 형태의 커뮤니티 및 최신 글과 추천 콘텐츠, 클래스, 상품을 노출하는 홈 섹션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메인 화면을 꾸리는 것이 가능하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구성 방식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자신이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유연하게 기획할 수 있게 됐다.
최태범기자 2025.07.0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이 국방부 주관 '2025 군 온라인 문화예술 체험형 강의콘텐츠' 사업 운영사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병과 군무원 1만2000명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분야 온라인 강의를 공급해 복무 중 정서 안정과 자기 계발을 도모하는 것이 목표다. 병영 내 휴대전화 사용 등 변화된 복무 환경에 맞춰 시공간 제약 없이 다양한 교육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스101은 △미술 △음악 △무용 △연극 △디자인 △미디어 등 6개 분야 150여개의 강의를 마련했다. 분야·수준별(초·중·고급) 커리큘럼과 기초, 심화, 실습 등 학습 단계에 맞는 구성으로 개인화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다. 아울러 댓글, 질의응답, 결과물 공유 등 양방향 학습 기능과 무제한 수강, 준비물 제공으로 병영 내에서도 장병들이 원활
최태범기자 2025.06.14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비상장사) 진입이 기대되는 스타트업 이른바 ‘수니콘’ 가운데 AI(인공지능)를 적극 도입해 흑자전환을 이룬 기업들이 주목된다. 6일 스타트업 업계를 종합하면 디토닉, 자비스앤빌런즈, 클래스101, 패스트파이브 등이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갖추면서 지난해 실적이 전년(2023년) 대비 반등하는 제이(J) 커브를 그렸다. 수니콘은 곧(soon) 유니콘이 된다는 뜻으로, 국내에선 예비 유니콘으로 통한다. 이미 덩치가 커진 유니콘과 달리 '수니콘'들은 뾰족한 경쟁력을 가다듬지 않으면 자칫 추가투자를 못 받으면서 위기에 빠질 리스크가 크다. 'AI 수니콘'의 흑자전환이 주목받는 이유다. ━유니콘 꿈꾸는 수니콘, J커브 비결은 AI ━현대차 사내벤처로 출발한 AI 빅데이터 스타트업 디토닉은 지난해 매출액 315억원을 기록하며 2023년 173억원에
김성휘기자 2025.06.06 07:4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