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브랜딩·수익화 돕는다…클래스101, 전용 페이지 오픈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7.01 19: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클래스101
/사진제공=클래스101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통합 관리와 브랜드 구축, 수익 다각화를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홈'을 정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홈은 클래스, 멤버십, 굿즈, 전자책, 포스트, 커뮤니티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통합 운영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전용 페이지다. 분산돼 있던 콘텐츠 접점을 일원화해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클래스101 가입 크리에이터는 클래스 개설 여부와 관계없이 자유롭게 크리에이터 홈을 생성할 수 있다. 게시판 형태의 커뮤니티 및 최신 글과 추천 콘텐츠, 클래스, 상품을 노출하는 홈 섹션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메인 화면을 꾸리는 것이 가능하다.

클래스101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구성 방식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자신이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유연하게 기획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클래스를 통하지 않아도 여러 콘텐츠로 팬과 접점 형성이 가능해져 운영 자유도가 높아졌다"고 했다.

클래스101은 올해 하반기 중 크리에이터가 초대 링크를 생성해 직접 이용자를 초대할 수 있는 셀프 마케팅 기능과 문의 응대 및 커뮤니티 관리를 자동화하는 AI(인공지능) 챗봇을 선보이고, 정산 정책 개편을 통해 크리에이터의 수익 구조도 개선할 방침이다.

공대선 클래스101 대표는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화, 팬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크리에이터 홈에서 크리에이터가 자신만의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래스101  
  • 사업분야교육,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클래스101'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