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크는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크리에이터들이소수의 팬이나 구독자로도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도구 및 온라인 이벤트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베타 오픈 후 3개월 만에 약 1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9월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며 시장성 검증에 성공하였습니다. 현재 적극적으로 크리에이터를 확보하며, 크리에이터의 수익화 모델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빅크는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크리에이터들이소수의 팬이나 구독자로도 꾸준히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도구 및 온라인 이벤트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2년 2월 베타 오픈 후 3개월 만에 약 1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9월에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며 시장성 검증에 성공하...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리에이터를 위한 수익화 플랫폼 '빅크 스튜디오'와 K-팝 팬덤 플랫폼 '빅크 모먼트'를 운영하는 빅크(BIGC)가 생성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팬플레이(Fan Play)' 기능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팬플레이는 온라인 공연장을 더욱 역동적으로 만들어 준다. 버추얼 MC의 퀴즈, 투표, 밸런스 게임 등 보조적인 진행과 함께 AI 오디언스의 리액션과 응원으로 팬들의 참여를 독려해 크리에이터와의 활발한 상호작용...
2024.04.03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K팝·K콘텐츠를 위한 올인원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가 네이버클라우드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대를 위한 기술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IP 사업에 필요한 기술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빅크는 K팝과 K콘텐츠의 글로벌 팬덤 타깃으로 한 엔터테크 스타트업이다. IP 홈빌딩부터 라이브, 글로벌 커머스, 팬 데이터 분석까지 제공하는 엔터·미디어사를 위한 '빅크 스튜디...
2024.02.23 13: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인원 지적재산권(IP) 비즈니스 플랫폼 '빅크'가 CJ ENM과 함께 미국 현지에서 열린 '케이콘 (KCON)LA'의 온라인 사업화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6일 밝혔다. 빅크는 아티스트, 미디어사, 창작자의 IP 수익화와 팬덤 성장을 위한 올인원 IP 비지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테크 스타트업이다. 대규모 콘서트·컨벤션 이벤트의 홍보와 수익 다각화를 위해 브랜드 홈페이지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티켓팅, 라이브 스트리밍...
2023.09.06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크리에이터의 IP(지식재산권)비즈니스 플랫폼 빅크(BIGC)가 상반기 자사의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서비스 '빅크 모먼트'에 105개국 173만명의 사용자가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빅크는 아티스트, 미디어사, 창작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글로벌 온라인 팬콘서트 플랫폼 '빅크 모먼트', 크리에이터 IP 비즈니스 SaaS(서비스형 솔루션) '빅크 스튜디오', IP 미디어 기업용 '빅크 엔터프라이즈...
2023.07.27 11:18:11[이주의핫딜]크리에이터 플랫폼 '빅크', 네이버D2SF 등서 프리A 투자유치2018년부터 초등학생 장래 희망 톱5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는 직업이 있다. 유튜버 등을 포함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다. 크리에이터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조사한 초등학생 장래 희망 조사에서 최근까지 3~5위를 유지하고 있다.그런데 창작물을 통해 "먹고 살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은 많지 않다. 국세청에 따르면 유튜브 크리에이터 중 수익 하위 50%의 수익은 연평균 108만원에 그친다. 유튜브로 수억원을 벌었다는 소식은 일부 상위권 크리에이터들에만 해당한다는 의...
2022.11.12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