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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에이터를 위한 IP(지식재산권) 수익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엔터테크 스타트업 빅크(BIGC)가 18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330억원이다.
빅크는 주로 K팝 및 컬처 콘서트를 중심으로 △티켓 예매 △AI(인공지능)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팬 인터랙션 서비스 △영상 OTT △글로벌 커머스 △팬 데이터 분석 등 공연 및 아티스트 IP의 수익화를 위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AI가 결합된 라이브 기술 및 200여개국 팬덤의 데이터분석 능력까지 갖춘 것이 강점이다. 국내 대표 미디어사를 비롯해 K팝 뮤지션과 아티스트 약 130여개팀과의 제휴를 맺었으며, 최근에는 J팝과 월드 아티스트, 페스티벌 IP 분야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있다.
누적 멤버십 가입자 수는 110만명을 돌파했다. 약 80%가 해외 이용자로 일본, 중화권, 북미권 중심의 글로벌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분기 연속 분기 성장률은 평균 48%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미희 빅크 대표는 "우리만의 기술과 제품으로 K팝을 넘어 전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팬덤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겠다"며 "앞으로 글로벌 엔터 시장의 디지털 혁신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종현 스톤브릿지벤처스 상무는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K엔터 시장에서 빅크는 단순한 플랫폼을 넘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차세대 엔터테크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투자는 글로벌 시장 판도를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수헌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책임은 "빅크가 매번 한계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을 지켜봐 왔다"며 "짧은 시간 안에 이룬 압도적인 성장 속도와 글로벌 확장력은 매우 드문 사례로 앞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보여줄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빅크는 주로 K팝 및 컬처 콘서트를 중심으로 △티켓 예매 △AI(인공지능)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팬 인터랙션 서비스 △영상 OTT △글로벌 커머스 △팬 데이터 분석 등 공연 및 아티스트 IP의 수익화를 위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AI가 결합된 라이브 기술 및 200여개국 팬덤의 데이터분석 능력까지 갖춘 것이 강점이다. 국내 대표 미디어사를 비롯해 K팝 뮤지션과 아티스트 약 130여개팀과의 제휴를 맺었으며, 최근에는 J팝과 월드 아티스트, 페스티벌 IP 분야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있다.
누적 멤버십 가입자 수는 110만명을 돌파했다. 약 80%가 해외 이용자로 일본, 중화권, 북미권 중심의 글로벌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분기 연속 분기 성장률은 평균 48%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김미희 빅크 대표는 "우리만의 기술과 제품으로 K팝을 넘어 전세계를 무대로 글로벌 팬덤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겠다"며 "앞으로 글로벌 엔터 시장의 디지털 혁신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종현 스톤브릿지벤처스 상무는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K엔터 시장에서 빅크는 단순한 플랫폼을 넘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차세대 엔터테크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투자는 글로벌 시장 판도를 바꾸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수헌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책임은 "빅크가 매번 한계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 나가는 과정을 지켜봐 왔다"며 "짧은 시간 안에 이룬 압도적인 성장 속도와 글로벌 확장력은 매우 드문 사례로 앞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보여줄 행보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빅크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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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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