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비스튜디오는 딥러닝 및 대화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버추얼 휴먼, 디에이징, 인물 복원 등 '가상 얼굴 및 AI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크리에이티브 전문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버추얼 휴먼 '루이'와 '아일라'의 개발이 있으며, 최근에는 배우 윤여정의 50년 전 모습을 AI로 복원한 KB손해보험 광고를 통해 주목받았습니다. 또한, AI 기반의 영상 변환 솔루션 'deVut.ai' 앱 서비스를 출시하여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디오비스튜디오는 딥러닝 및 대화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버추얼 휴먼, 디에이징, 인물 복원 등 '가상 얼굴 및 AI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AI 크리에이티브 전문 기업입니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버추얼 휴먼 '루이'와 '아일라'의 개발이 있으며, 최근에는 배우 윤여정의 50년 전 모습을 AI로 복...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기업 디오비스튜디오가 대전 연구개발특구가 주관하는 '2025년 연구개발특구육성(R&D)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디오비스튜디오의 대표 서비스 '데뷧타이'(Devut.ai)를 통해 실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 상용화 가능성과 콘텐츠 사업화 역량을 입증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데뷧타이는 영상과 이미지에 AI 기반의 스타일 필터를 적용해 미디어 콘텐츠의 시각적 분위기와 질감을 변화시키는 앱 서비스다. 지난 1월 글로벌 앱 마켓에 정식 출시된 이후 미국, 일본 등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서비스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디오비스튜디오는 이번 R&D 과제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 '라이브 스타일러(Live Stylizer)'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는 고성능 GPU 없이도 클라우드 기반으로 실시간
2025.06.02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웹툰 IP(지적재산권) 스튜디오 '투유드림'이 버추얼 휴먼 콘텐츠 전문 기업 '디오비스튜디오'와 웹툰 IP를 활용한 버추얼 휴먼 비즈니스에 대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3일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에서 진행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유택근 투유드림 대표와 오제욱 디오비스튜디오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MOU로 양사는 '웹툰 캐릭터 기반의 실사 버전 TFA(Talking Face Avatar)와 빈플루언서(Vinfluencer, Virtual influencer)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TFA는 정지한 인물의 이미지를 살아 움직이게 하는 AI(인공지능) 기술로 최근 해리포터 캐릭터에 발렌시아가 스타일을 덧입혀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일으켰던 영상에서 사용된 기술이다. 빈플루언서는 '버추
2023.08.24 13:00:00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아기유니콘 기업 전용관'(이하 전용관)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아기유니콘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개별 스타트업의 사업모델, 성장 및 사회공헌 가능성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것으로, '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뜻한다. 전용관에는 AI(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 제조 등 다양한 분야의 아기유니콘 기업 20여곳이 참여한다. △가상인간 '루이', '아일라' 등을 제작한 AI 가상얼굴 전문 기업 '디오비스튜디오' △3D·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 솔루션 '플리카'와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운영하는 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기술 스타트업 '리콘랩스' △토탈 글로벌 물류 서비스 '콜로(COLO)'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 '콜로세움코퍼레이션' △워케이션 등 한 달 살기에 적합한 숙소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스타트업 '리브애니웨어' 등이다. 전용관에는 △개발 △경영·기획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
2023.06.20 10:29:07금융·문화·자동차 등 다양한 업계에서 새로운 이미지 구축을 위해 모델을 버추얼휴먼(가상인간)으로 대체하고 있다. 가상인간 '루이'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한복 모델 자리를 꿰차며 가상공간에서도 아름다운 한복 알리기에 나섰다. 인공지능 가상얼굴 전문 기업 디오비스튜디오는 최근 루이가 전통한복 담한의 모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연보라 치마에 아이보리 저고리를 입은 루이의 설빔 첫영상은 지난 28일 유튜브에서 처음 공개했다. 실제 사람의 얼굴과 구별이 어려운 가상얼굴 콘텐츠로 화제를 모았던 루이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누리홍보대사, 한국관광공사의 명예홍보대사에 이어 담한의 모델로 선정되면서 한국의 문화와 전통, 여행지를 알리는 일에 더욱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오제욱 디오비스튜디오 대표는 "루이에게 한복을 입히기 위해 지인의 소개로 담한에서 협찬을 받았는데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루이 한복'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담한에서 정식으로 루이를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루이는 올해
2022.09.15 16:52:43가상인간 '루이'의 제작사 디오비스튜디오가 50억원의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나우아이비캐피탈, 티인베스트먼트 등 벤처캐피탈(VC)과 메타버스 수혜주로 손꼽히는 덱스터스튜디오가 참여했다. 지난해 6월 설립된 디오비스튜디오는 실제 인물의 얼굴과 구별이 어려운 가상인간 '루이'를 선보여 영화, 엔터테인먼트, 광고업계 관계자들과 네티즌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가상인간은 컴퓨터그래픽(CG) 기술로 제작되는데 이러한 방식은 오랜 작업시간과 고비용이 들고, 인간의 피부를 완벽하게 구현하기 어려워 종종 '불쾌한 골짜기' 현상을 유발하는 단점이 있다. 디오비스튜디오는 인공지능(AI) 딥러닝 기술로 루이의 얼굴을 제작해 비용과 기간을 줄이는 동시에 불쾌한 골짜기 문제도 해소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덱스터스튜디오 관계자는 "디오비스튜디오의 가상인간 제작 기술은 영화, 드라마, 게임 등 VFX 기술을 사용하는 여러 콘
2022.09.15 16:3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