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지역 창업생태계 지원"…코스포, 세종시-세종상공회의소와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11.10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한상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진동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사진=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공
(왼쪽부터)한상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 최민호 세종특별자치시장, 김진동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사진=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제공
국내 2500여개 스타트업 단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코스포)이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상공회의소와 거브테크(Gov-Tech) 혁신 및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내 창업·벤처기업의 성장 지원, 창업 인프라 확충,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지역 창업생태계 강화를 추진한다. 또 오픈이노베이션 촉진과 글로벌 진출 기회 확대 등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창업생태계 조성에 나선다는 목표다.

코스포 회원사인 △도도한콜라보마엇 △부스터랩 △스카이큐브 △윌체어 등 5개사는 세종시와 별도 협약을 맺고 세종시 혁신정책 및 주요 사업과 연계한 협력 과제를 발굴하기로 했다.

코스포는 지난해 '비즈니스트립 in 전북'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전북 지역 창업생태계 지원 사례를 만들었던 것처럼 세종시와의 협력을 비롯해 회원사와 각 지역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 상생과 창업가 중심의 공공 혁신 모델 확산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상우 코스포 의장은 "세종시와의 협력은 스타트업이 공공 혁신의 주체로 자리 잡는 중요한 계기"라며 "코스포는 앞으로도 지역 혁신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창업가의 도전이 존중받고 지속 가능한 혁신 생태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