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닥터나우, 3Q 비대면진료 111만건 '역대 최다'…시리즈B2 투자유치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11.06 13: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닥터나우
/사진제공=닥터나우
국내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가 올 3분기까지 역대 최다인 111만건 이상의 비대면진료 건수를 기록하고 시리즈B2 투자도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닥터나우의 올 3분기 비대면진료 건수는 지난해 연간 수치인 76만건을 크게 웃돈다. 지난해 3분기 누적 건수 57만건보다 2배가량 성장한 수치다. 최근 10월에는 약 18만2000여건의 월 진료 건수를 기록하며 매월 평균 약 12% 늘고 있다.

특히 제휴 의료기관의 확장 및 참여율이 두드러졌다. 닥터나우 제휴 병원과 약국은 최근 약 5500여 곳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 공급자 참여율을 보였다. 감기, 몸살, 부인과, 소아과 등 경증급여질환이 여전히 70%이상의 높은 비중을 보이는 등 필수의료 중심으로 대면진료의 보완적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제휴 의료기관이 아닌 비제휴 약국의 참여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올해 3분기까지 닥터나우를 통해 처방약을 조제한 약국은 전국 1만8970개소로, 대한민국 약국 10곳 중 8곳이 닥터나우를 통해 비대면 처방에 참여했다.

아울러 닥터나우는 지난 9월 시리즈B2 투자 유치도 완료했다. 2022년 시리즈B 라운드 이후 3년만에 진행된 이번 투자에는 해시드벤처스, 미래에셋캐피탈, 스마트스터디벤처스, 크릿벤처스, 프라이머사제 등 기존 투자자와 데일리파트너스 등 신규 투자자가 참여했다.

정진웅 닥터나우 대표는 "'아플 땐 닥터나우'라는 서비스 기치에 알맞게 최대한 많은 이용자가 비대면진료를 통해 적시적소에 의료 혜택을 누리고 원활한 의약품을 처방받을 수 있도록 고도화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아직 비대면진료의 법제화 이전이며 여러 제한과 규제 지침이 있으나, 새로 확보한 투자재원을 활용해 사업의 성장 및 서비스 인프라 강화에 적극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닥터나우  
  • 사업분야의료∙헬스케어,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첨단센서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닥터나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