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실제 사람처럼 고객 상담"…센드버드, 보이스 AI 에이전트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27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 센드버드가 고객 상담을 위한 차세대 음성 자동화 솔루션 '보이스 AI 에이전트'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이스 AI는 웹사이트, 모바일 앱, 문자 메시지, 이메일 등 고객이 있는 모든 접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변수와 복잡성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자연스럽고 일관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체적으로 △실시간 분석 및 대화 기록을 제공하는 인바운드 음성 상담 기능 △29개 언어를 지원하는 음성 인식 및 합성 기술 △고객 맞춤형 억양·언어·톤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평균 1초 이하의 응답 속도와 잡음·사투리·억양까지 처리하는 인식 능력, 고객의 의도와 감정적 뉘앙스를 파악하는 맥락 분석을 통해 상황에 맞는 응답을 제시하며 실제 사람과 대화하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필요 시에는 상담원과 매끄럽게 연계돼 운영 환경에서의 효율성을 높인다. 상담 중 확인 문자를 자동으로 발송하거나 상담 직후 요약 이메일을 전달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음성은 가장 직관적이고 접근성이 높은 상담 채널로서 디지털 도구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에게 더욱 중요하다"며 "보이스 AI는 속도, 정확성, 옴니채널 통합을 기반으로 고객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센드버드'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