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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퐁·아기상어, 캐릭터 산업강국 日 공략…도쿄 '힙플'서 팝업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20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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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퐁 아기상어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한 더핑크퐁컴퍼니가 일본 도쿄에 첫 단독 팝업스토어를 열고 캐릭터 산업 강국으로 꼽히는 일본 현지에서 팬덤 확장 전략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팝업스토어가 마련된 신주쿠 마루이는 지상 10층 규모의 패션·라이프스타일 복합몰로, 젊은 소비자와 가족 단위 방문객이 몰리는 쇼핑 명소다. 팝업스토어에는 핑크퐁·아기상어·베베핀을 활용한 대형 포토존과 함께 한정판 스페셜 MD를 포함한 50여종의 굿즈가 마련됐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다음달 3~5일 개최되는 일본 최대 B2B 전시회 '도쿄 인터내셔널 기프트쇼'에도 참가한다. 이 행사에는 매년 3000여개 기업과 20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모인다. 총 전시면적이 11만5000㎡ 규모에 달하는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다양한 IP 제품을 전시하고 현지 파트너십과 라이선스 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일본 프로야구단 '라쿠텐 골든이글스'와 함께 워터 페스티벌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등 일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혜민 더핑크퐁컴퍼니 사업개발총괄이사(CBO) 겸 일본 법인장은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공연을 비롯한 체험형 콘텐츠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해 360도 IP 전략 기반에 기반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했다.

주혜민 법인장은 "전세계 K콘텐츠 주요 소비국이자 글로벌 캐릭터들이 경쟁하는 일본 시장에서도 글로벌 IP 입지를 공고히 하고, 키즈 패밀리 콘텐츠 분야에서 K컬처의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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