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스텝하우·짐워크 팁스 선정…매쉬업벤처스 "2곳 모두 AI로 혁신"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8.04 18: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초기 스타트업 투자사 매쉬업벤처스가 로컬 문서 처리 AI(인공지능) 에이전트를 운영하는 '스텝하우', 개인 맞춤형 피트니스 앱 운영사 '짐워크'를 팁스(TIPS)에 추천해 선정을 이뤄냈다고 4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과 정부가 합심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운영사가 유망한 스타트업에 먼저 1억~2억원을 초기 투자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R&D(연구개발) 자금 등을 연계 지원하는 방식이다.

팁스에 선정된 스타트업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 사업화 자금(1억원)과 해외 마케팅(1억원)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스텝하우는 팁스를 통해 조직 전반에 흩어진 정보를 통합하고 사용자 맥락을 이해해 적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지능형 정보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짐워크는 팁스를 바탕으로 AI 기반 개인화 기술을 더 정교하게 구현한다. 사용자의 운동 목적, 신체 조건, 운동 이력, 환경 요소 등을 분석해 개인별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과 실시간 강도 조절 기능 등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이택경 매쉬업벤처스 대표는 "두 기업 모두 사용자가 불편하게 느껴왔던 지점을 명확히 포착해 AI 기술 기반의 획기적인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 초기 투자 이후 유의미한 성과를 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팀인 만큼 향후 국내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매쉬업벤처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