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손잡은 페이히어…"소상공인 마케팅 경쟁력↑"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6.27 15: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매장 운영·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페이히어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와 연동해 소상공인의 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페이히어 가맹점에서는 영수증 인증을 하지 않아도 네이버 지도에 리뷰를 남길 수 있다. 페이히어 포스(POS), 키오스크, 테이블 오더로 결제하고 포인트를 적립하면 '리뷰 요청 알림톡'이 전송되고 별도의 절차 없이 리뷰 작성이 가능하다.

매장 운영자는 페이히어 앱에서 개별 고객의 리뷰 작성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즉시 답글을 남길 수 있다. 리뷰 마케팅을 자동화해 양질의 리뷰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는 매장의 신뢰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페이히어 포스와 네이버 플레이스 계정을 연동하면 네이버 지도에 파란색의 '플레이스 플러스' 배지도 적용된다. 포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기 메뉴, 혼잡 시간대, 평균 가격대 등 현장 정보가 실시간으로 표시돼 매장의 홍보 효과를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이외에도 포스에서 상품, 가격, 메뉴 사진을 수정하면 네이버 지도에 자동 반영되거나 인기 맛집의 빈 테이블 현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고객 유입 경로, 검색 키워드 등 온오프라인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는 통계 리포트도 도입된다.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는 "오프라인 매장 운영으로 바쁜 사장님들이 포스에서 네이버 리뷰, 플레이스 정보, 검색 노출 등 온라인 채널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와 긴밀히 협업해 매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기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페이히어  
  • 사업분야금융∙투자, IT∙정보통신
  • 활용기술클라우드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페이히어'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