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男 패션앱, 2030세대 잡았다…1년 만에 유저 8배 증가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05.0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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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에이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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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은 2030세대 사용자 수가 1년만에 8배 이상 급증했다고 2일 밝혔다.

4910은 2023년 6월 베타 서비스를 거쳐 2024년 3월 출시한 남성 패션 플랫폼이다. 에이블리의 'AI(인공지능)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해 취향 기반 남성 패션 쇼핑 서비스를 제공했다.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해 연간 신규 설치 건수가 100만 건 이상인 애플리케이션 중 전년 대비 사용자 수(MAU)가 가장 많이 성장한 앱 1위에 올랐다. 남성 패션 앱 중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3월 4910 내 2030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5배 증가했다. 연령별로는 20대 사용자가 가장 많았고, 뒤이어 10대, 30대 순이었다. 1분기 기준 신규 앱 설치자 수는 남성 패션 앱 중 1위를 기록했으며, 3월 한 달간 설치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7.6배 늘었다.

거래액과 구매 건수도 늘었다. 3월 2030 고객 거래액은 전년 대비 5배, 주문 수와 구매자 수는 각각 5배, 4배 이상 늘었다. 봄철을 맞아 스니커즈, 반소매 티셔츠 등 계절성 의류와 잡화가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다.

4910은 자체 개발한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또 '축구', '러닝', '피트니스', '빅사이즈' 등 고객 관심사 및 쇼핑 패턴에 최적화된 전문관을 별도 마련해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4910 관계자는 "4910은 기술, 상품, 편의성 삼박자를 모두 갖춘 플랫폼으로, 온라인 패션 쇼핑 초보자부터 고관여 타깃까지 2030 남성 고객을 빠른 속도로 사로잡았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쉽게 나만의 패션 스타일을 찾고 즐길 수 있는 쇼핑 환경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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