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만 감아도 탈모↓볼륨↑…KAIST 신기술, 샴푸로 나왔다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4.15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해신 폴리페놀팩토리 대표 /사진=폴리페놀팩토리 제공
이해신 폴리페놀팩토리 대표 /사진=폴리페놀팩토리 제공
한국과학기술원(KAIST·카이스트) 교원 창업 스타트업 폴리페놀팩토리가 폴리페놀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헤어 케어 브랜드 '그래비티(grabity)'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래비티는 세계 상위 1%의 논문 인용률을 가진 폴리페놀 전문가 이해신 카이스트 석좌교수가 2년여의 연구를 통해 상용화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미국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에서 1122%의 펀딩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미국에 출시했다.

그래비티는 중력을 의미하는 영어 'gravity'와 힘 있게 잡아 올린다는 'grab', 아름다움을 뜻하는 'beauty'를 합성한 단어다. 힘없이 쳐지는 모발에 풍성한 볼륨감을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았다.

그래비티 샴푸 /사진=폴리페놀팩토리
그래비티 샴푸 /사진=폴리페놀팩토리
4050세대를 겨냥한 이 제품은 강력한 탈모 케어, 모발 볼륨 케어까지 '효과가 눈에 보이는 케어'를 표방한다. 특허성분인 '리프트맥스'는 모발에 보호막을 형성해 손상된 큐티클층 사이로 빠져나가는 모피질 간충 물질을 보호해 처지고 가늘어진 모발을 잡아준다.

글로벌 임상기관인 인터텍을 통해 샴푸 1회 만으로 모발 볼륨 40.42% 증가, 모발 한 가닥 두께 6.27% 증가, 사용 2주 만에 탈모 70.18% 감소 등 효능·효과를 인정받았다. 아울러 100% 비건 성분과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으로 배합했다.

코코넛 껍질로 만든 친환경 용기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도 대폭 줄였다. 폴리페놀팩토리는 주요 온라인몰과 현대백화점 등 국내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상반기 중 미국 아마존과 일본 헤어 프로페셔널 시장 입점 등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해신 대표는 "폴리페놀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이점을 상용화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과학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일상의 혁신'을 일궈 나갈 것"이라며 "기술을 고도화해 회사가 추구하는 최종 목적지인 '모낭 없는 모발이식' 기술을 하루빨리 상용화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폴리페놀팩토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