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1일 프랑스 파리 포르트 드 베르사유 전시장에서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 이해신 ㈜폴리페놀팩토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의 수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롯데홈쇼핑은 프랑스, 이탈리아 등 5개국을 시작으로 연간 1만 병의 '그래비티' 샴푸를 수출한다. 국가별 현지화 전략과 파트너사 발굴을 통해 10개국 이상 진출하겠단 목표를 세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그래비티' 샴푸를 단독 출시한 이후, 방송 4회 연속 완판, 누적 판매량 15만병이라는 신기록을 끌어냈다. 카이스트 연구진이 개발한 특허 성분을 적용한 탈모샴푸라는 차별성으로 고객 만족도와 재구매율이 높았다. 롯데홈쇼핑은 이런 고객 반응을 고려해 해외 시장에서도 확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그래비티는 이해신 카이스트 화학과 석좌교수가 창업
유엄식기자 2025.05.12 10:18:34[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능성 헤어 케어 브랜드 '그래비티'(grabity)를 개발한 폴리페놀팩토리가 프랑스 '포흐 드 파리(FOIRE DE PARIS) 2025' 참가를 계기로 유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는 120년 전통을 자랑하는 프랑스 최대 규모의 소비재 전시회다. 매년 전세계 40개국에서 12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하며, 43만명 이상의 유럽 소비자들과 만나는 자리다. 폴리페놀팩토리는 카이스트 화학과 이해신 석좌교수와 기술 상용화 전문가들이 팀을 이뤄 2023년 8월 창업했다. 그래비티는 세계 상위 1%의 논문 인용률을 가진 폴리페놀 전문가 이해신 교수가 2년여 간의 연구를 통해 상용화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다. 이 제품은 강력한 탈모 케어, 모발 볼륨 케어까지 '효과가 눈에 보이는 케어'를 표방한다. 특허성분인 리프트맥스는 모발에 보호막을 형
최태범기자 2025.05.07 1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