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 도쿄 시부야구 육성 프로그램 '업' 멤버로 선정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3.12.08 11: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뉴빌리티
/사진제공=뉴빌리티
실내외 자율주행 로봇 서비스 플랫폼 뉴빌리티가 도쿄 시부야구의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업 바이 시부야 스타트업 서포트(UP by Shibuya Startup Support)' 커뮤니티 멤버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시부야 스타트업 서포트 주식회사 도쿄 시부야구에 국제적인 스타트업 커뮤니티 조성을 목적으로 2023년 2월 설립됐다. 시부야구와 도쿄 전철을 비롯해 부동산, 호텔, 백화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도큐, 일본 대표 IT기업 GMO인터넷그룹이 출자한 합작법인이다.

시부야 스타트업 서포트가 운영하는 업 프로그램은 일본 내 주요 과제인 고령화 사회, 애니메이션, 게임, 콘텐츠IP(지적재산권), 방재시스템, 패션, 스트리트 컬쳐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스타트업의 일본 시장 진출과 성장을 돕는다.

커뮤니티 멤버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시부야구와 연계해 비자 발급에서부터 법인 설립, 사무공간, 사업전략, 파트너십, 실증, 채용, 홍보 등 안정적 현지 사업환경 마련을 위한 필수적 업무들을 지원받을 수 있다.

뉴빌리티는 카메라 기반 측위 및 센서퓨전, 딥러닝 기반 객체 인식 및 3차원(3D) 인지, 판단 제어 등의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로봇, 로봇 모니터링 시스템, 주문 배달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로봇 배달 통합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한다.

다양한 자율주행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자율주행 배달로봇과 서비스형 로봇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사우디 리야드 소재 네옴시티의 미래형 친환경 복합 산업 단지 옥사곤과 영국 슈퍼카 제조사 맥라렌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옥사곤X맥라렌 엑셀러레이터'에 선정돼 사우디 네옴시티에서 실증사업(PoC)에 나섰다.

국내에 이어 일본 배달로봇 시장에서 또다른 기회를 모색해오고 있는 뉴빌리티는 이번 업 프로그램 선정을 계기로 현지 진출을 위한 준비도 가속화할 예정이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이번 업 프로그램 선정으로 뉴빌리티의 솔루션이 국내를 넘어 범세계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현지화에 필수적인 각 분야 전문가의 지원을 받아 시행착오를 줄이고 일본 시장 진입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빌리티  
  • 사업분야모빌리티
  • 활용기술스마트카,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뉴빌리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