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디지털 광고 세일즈 기업 알레프(Aleph)가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Spotify)와 협약을 맺고 80개국 이상에서 스포티파이의 광고 비즈니스를 전담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포티파이는 팟캐스트·오디오북 시장까지 진출한 세계 최대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다. 1억개 이상의 음원과 700만개의 팟캐스트, 35만권 이상의 오디오북을 보유하고 있으며, 180여개국에서 6억78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했다. ...
최태범기자 2025.05.26 06:00:00애플이 미국 내 이용자가 스포티파이 앱(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오디오북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를 승인했다. 미국 법원이 외부 결제를 막은 애플의 행위가 부당하다고 판단하면서 조금씩 변화가 나타나는 모습이다. 19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애플의 업데이트 승인 소식을 밝히며 이용자는 오디오북 가격을 확인하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15시간 외에 추가 청취 시간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는 iOS 앱 내에서 바로 오디오북을 구매하고 가격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까지...
이정현기자 2025.05.20 07:40:51미국 음악 스트리밍(재생) 서비스 유료 구독자 수가 1억명을 돌파했다. 스트리밍으로 발생한 수익은 약 22조원에 달한다. 20일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가 음악 스트리밍 시장에 관한 새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유료 구독자 수는 2023년 9680만명에서 약 3% 성장해 1억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미국 내 음악 스트리밍 수익은 약 149억달러(약 22조원)로 전체 음악 수익의 84%를 차지한다. 이는 유료 구독, 광고 지원 서비스, 소셜 미디어 플랫폼 등...
이찬종기자 2025.03.20 07:59:24유튜브가 시청자에게 방해되지 않고 크리에이터의 수익이 증가할 수 있도록 중간 광고 정책을 변경할 예정이다. 26일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유튜브는 5월 12일부터 문장이나 동작 중간 등 영상 시청에 방해가 되는 순간에 중간 광고가 노출되는 현상을 줄일 예정이다. 이에 대신해 상황이 전환되는 시점과 같이 영상 시청에 방해되지 않는 때에 중간 광고를 표시한다. 지난 24일 이전에 게시된 오래된 동영상은 자동으로 상황이 전환되는 시점 등 자연스러운 시점에 광고가 노출된다.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수동으로 광고 시점을 ...
이찬종기자 2025.02.26 07:5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