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IT썰]"유튜브 잡아라" 스포티파이, 넷플릭스와 맞손…영상 사업 강화

이찬종 기자 기사 입력 2025.10.15 07:5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포티파이 로고와 스마트폰/로이터=뉴스1
스포티파이 로고와 스마트폰/로이터=뉴스1

유튜브에 도전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 사업을 육성하는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와 손을 잡았다.

14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 등 외신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내년부터 자사 비디오 콘텐츠를 넷플릭스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스포티파이 자체 콘텐츠 제작 브랜드 '스포티파이 스튜디오'와 스포티파이가 인수한 미국 콘텐츠 제작사 '더 링거'의 스포츠, 문화, 라이프스타일, 범죄 장르 팟캐스트 중 일부를 선별해 넷플릭스에 제공한다. 향후 다른 제작사와 장르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스포티파이의 영상 콘텐츠 육성 정책의 일환이다. 스포티파이는 지난 1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 인기 비디오 팟캐스트 진행자에게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수익화를 강화하는 '파트너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또 스포티파이는 최근 투표, Q&A, 댓글 등 진행자들이 이용자와 교류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소셜 기능을 도입했다.

스포티파이는 2023년부터 영상 콘텐츠 사업을 본격화했으나 실질적인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회사는 Z세대들이 영상 콘텐츠를 좋아해 광고 및 수익화가 용이하다고 판단했다. 스포티파이에는 올해 2분기 기준 43만개 이상의 비디오 팟캐스트가 있다. 회사의 비디오 콘텐츠 소비량은 지난해부터 오디오 전용 콘텐츠 소비량보다 20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올해 3억5000만명 이상의 스포티파이 이용자가 이 플랫폼에서 비디오를 시청했는데, 전년 대비 65% 증가한 수치다.

로말 바젠뮐러 스포티파이 부사장은 "이 파트너십은 팟캐스트의 새로운 장을 여는 것"이라며 "넷플릭스와 함께 발견의 폭을 넓히는 한편, 크리에이터들이 새로운 청중에게 다가갈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넷플릭스에 게시되는 팟캐스트에는 '조 로건 익스피리언스(The Joe Rogan Experience)', '빌 시몬스 팟캐스트(The Bill Simmons Podcast), '더 링거 NBA 쇼(The Ringer NBA Show )', '데이브 창 쇼(The Dave Chang Show)' 등이 포함된다.

'스포티파이'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이찬종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