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수십조원대 규모로 추정되는 광고제작 산업이 AI(인공지능) 기술 도입으로 근본부터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사람이 직접 촬영하고, 컴퓨터그래픽(CG)이 들어간 기존 단계를 넘어 지금은 AI 도입이 활발히 시도된다. AI 기술로 이미지 데이터를 학습하면 앞으론 제품 사진 한 장으로 3D 영상을 생성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업계의 관심이 높다. 이런 가운데 주류, 골프의류, 가전제품 등 각종 소비재 광...
김성휘기자 2025.07.03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비바테크놀로지 2025' 전시장. 로봇팔에 달린 카메라가 신발 제품을 3D 스캔했다. 연동된 화면에는 AI(인공지능)가 신발 각 부분별 소재가 섬유인지 플라스틱인지 등의 특징을 파악하는 과정이 드러났다. AI는 이내 이 데이터로 제품 광고영상을 만들 때 필요한 정보를 추출했다. AI 콘텐츠 솔루션 기업 스카이인텔리전스가 비바테크 2025에 공식 전시 파트너로 참가, 엔비디아...
파리(프랑스)=김성휘기자 2025.06.13 05:00:00글로벌 패션브랜드 H&M이 현직 모델들의 'AI 아바타'를 만들어 광고 캠페인에 투입한다. 27일(현지 시각) 영국 BBC에 따르면 H&M 그룹은 AI(인공지능)로 패션모델 30명의 '디지털 복제품'을 제작,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M은 스웨덴에서 시작된 SPA(패스트패션) 대기업으로 그룹 산하에 코스(COS), 아르켓(ARKET), 앤아더스토리즈(& Other Stories) 등 다수 유명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전 세계 75개국 4000개 이상의 ...
박건희기자 2025.03.28 08: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