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챗봇, 고객 감정·의도까지 파악 …센드버드, '딜라이트AI' 공개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쇼핑몰 홈페이지의 AI(인공지능) 챗봇에 "마라톤용 운동화를 추천해달라"고 요청하자 챗봇이 과거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적합한 제품을 골라준다. 사용자가 대화를 종료해도 문자메시지로 알림을 보내고,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면 AI가 먼저 전화를 연결해 설명을 이어간다. 이 장면은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센드버드가 19일 공개한 브랜드 맞춤형 AI 컨시어지 '딜라이트 AI(delight.ai)'를 시연한 모습이다. 센드버드는 이날 미디어테이블을 열고딜라이트 AI를 선보였다. 딜라이트 AI는 고객의 대화 맥락·취향·감정을 이해하고 기억해 초개인화된 응대를 제공하는 AI 컨시어지 서비스다. 이상희 센드버드코리아 대표는 "대부분 기업은 고객서비스에서 빠르고 효율적인 소통에만 집중한다"며 "센드버드는 이를 넘어 고객과의 연결과 소통을 강화해 매출 향상 등 실질적인 사
남미래기자
2025.11.20 04: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