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드버드, 롯데홈쇼핑에 AI에이전트 공급…"업무 40% 단축"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5.05.16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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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인공지능)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센드버드가 롯데홈쇼핑에 고객사 커뮤니케이션 및 품질관리(QA) 프로세스 자동화를 제공하는 AI 에이전트 '모니'를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니는 반복적인 고객사 문의를 자동화하고 테스트 리포트, 인증 문서, 상품 라벨링 등 정밀 검토를 돕는 AI 에이전트다. 센드버드 측은 모니를 통한 실시간 지원으로 품질관리 담당자의 응대 업무를 40%가량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보안성과 확장성, 통합 용이성을 모두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센드버드는 이번 AI에이전트를 설계하면서 앤트로픽의 대형 언어모델 '클로드'를 활용했다. 이에 앤트로픽 측도 공식 홈페이지에 센드버드의 AI 에이전트를 성공 사례로 소개할 예정이다. 센드버드는 앤트로픽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앞으로 공동 캠페인과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AI 추진팀 관계자는 "다양한 솔루션을 테스트한 결과, 센드버드 플랫폼은 보안성과 유연성, 클로드와의 통합 효율성 등 모든 면에서 가장 이상적인 조합이었다"며 "정확한 판단력이 요구되는 품질관리 환경에서도 센드버드 AI 에이전트는 확실한 성과를 증명했다"고 전했다.

김동신 센드버드 대표는 "기업 환경에서도 AI 에이전트가 실질적인 운영 성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준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의 고객사들이 AI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도입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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