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앤코는 지식콘텐츠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는 기업입니다. 세계의 흥미로운 비즈니스 사례를 발굴해 회원들이 기획력을 키우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타임앤코의 지식 콘텐츠 서비스 롱블랙이 오는 11월 26~27일 서울 코엑스에서 '롱블랙 컨퍼런스 2025'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넷플릭스 서바이벌 '흑백요리사' 심사위원으로 화제가 된 모수 안성재 셰프, 매거진 'B'의 조수용 발행인, 배달의민족을 창업한 김봉진 그란데클립코리아 의장이 주요 연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탁월한 감각을 쌓게 된 과정과 통찰을 공유할 예정이다. 안성재 셰프는 '의도된 경험을 전달한다는 것'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미쉐린 3스타 레스토랑 '모수'에 깃든 철학과 파인다이닝이 제시해야 할 요리 및 서비스의 기준을 공유한다. 조수용 발행인과 김봉진 의장은 '롱블랙 X 매거진 B 특별세션 : 자기다움'에서 발표 및 패널 토크를 진행한다. 감각적인 비즈니스 리더로 꼽히는 이들의 경험과 전략이 공개될 예정
2024.10.31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4시간 제한 구독 미디어 '롱블랙'을 운영하는 타임앤코가 가수 션과 함께 하는 '인터뷰 공유 프로젝트'를 통해 승일희망재단에 608만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션은 지난달 19일 롱블랙을 통해 인터뷰 콘텐츠를 발행했다. 타임앤코는 션의 롱블랙 콘텐츠 발행을 기부 이벤트와 연결해 멤버십 독자들이 글을 주위에 공유할 때마다 1000원을 기부했다. 콘텐츠 발행 당일 6074명의 공유가 이뤄졌다. 타임앤코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는 션이 롱블랙의 인터뷰 제안을 받은 후 기부 프로그램을 역제안하며 시작됐다"고 했다. '롱블랙 독자 일동'의 명의로 전달될 기부금은 루게릭요양병원의 건립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승일희망재단은 루게릭병 환우와 가족을 위해 전 프로농구 코치인 박승일과 션이 2011년 공동 설립한 비영리재단법인이다. 루게릭병 등 중증근육성 희귀질환자에게 맞춤
2024.02.07 21: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24시간 제한 구독 미디어 '롱블랙'을 운영하는 타임앤코가 두 번째 구독 미디어 Ep9(이피나인)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Ep9은 빠르게 변화하는 테크 비즈니스 이야기를 분석해 소개하는 미디어다. 매일 하나씩 10분 분량의 깊이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Ep9은 롱블랙의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탄생했다. 타임앤코에서 2021년 9월 첫 선을 보인 롱블랙은 라이프스타일 분야 비즈니스 이야기를 하루 하나 발행한다. 유료 멤버십 회원이라도 당일 발행된 콘텐츠를 24시간 안에 클릭하지 않으면 다음날 읽을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화제를 모았다. 타임앤코 관계자는 "롱블랙은 읽기 습관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전체 멤버십 회원이 월 평균 16회 이상 방문해 당일 발행된 노트를 읽었고, 13개월 연속 결제율은 45%에 달한다. 콘텐츠 누적 조회수는 3000만건을
2024.01.23 0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타임앤코가 24시간 제한 구독 미디어 롱블랙의 누적 조회수가 2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롱블랙은 2021년 9월 28일 런칭했다. 하루 하나의 콘텐츠(롱블랙 노트)를 발행하고 유료 멤버십 회원이라도 당일 발행된 콘텐츠를 놓치면 다음날 읽을 수 없다. 지난 2년 간 발행된 노트는 모두 642건으로, 총 글자수는 582만 2808자에 달한다. 단행본 책으로 60권에 가까운 분량이다. 26일 기준 누적 조회수는 2506만6607회를 기록했다. 롱블랙 노트 1개당 평균 3만9000회가 넘는 조회를 기록한 셈이다. 타임앤코 측은 "포털 사이트의 무료 뉴스 콘텐츠도 조회 수가 1만 건을 돌파하기 어려운 것을 감안하면, 유료 구독 서비스인 롱블랙의 콘텐츠 평균 조회 수는 텍스트 콘텐츠 업계 최고 수준일 것"이라고 말했다. 타임앤코는 롱블랙 멤버십 회원의 높은 방
2023.09.27 12:00:0024시간 제한 지식 구독 서비스 '롱블랙'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Monthly Active User)가 20만명을 넘어섰다. 7일 롱블랙 운영사 타임앤코에 따르면 2021년 9월 출시된 롱블랙은 매일 하나의 긴 글을 발행하는 구독 서비스다. 발행된 글을 당일에 읽지 못하면 유료 회원이어도 다음날 해당 글을 읽을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으로 이목을 끌었다. 타임앤코 관계자는 "매일 글 읽는 습관을 부여하기 위한 롱블랙만의 습관 형성 장치"라며 "실제로 전체 멤버십 회원의 60%는 매주 3회 이상 롱블랙 콘텐츠를 읽고 있다. 건강한 습관을 만들기 위해 부여한 강제성에 고객들이 호응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높은 방문율의 또 다른 요인은 탄탄한 콘텐츠가 꼽힌다. 롱블랙은 1년4개월 간 매주 6개씩, 현재까지 420여개의 글을 발행했다. 글 하나의 평균 길이는 8700자, 종이책으로 계산하면 46권 분량의 콘텐츠를 발행한 셈이다. 매일 양질의 콘텐츠를 발행하지만 출시 초기에 비해
2023.02.07 15:1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