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지나면 '펑'…구독 미디어 '롱블랙' 누적조회수 2500만회 돌파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09.27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타임앤코가 24시간 제한 구독 미디어 롱블랙의 누적 조회수가 2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롱블랙은 2021년 9월 28일 런칭했다. 하루 하나의 콘텐츠(롱블랙 노트)를 발행하고 유료 멤버십 회원이라도 당일 발행된 콘텐츠를 놓치면 다음날 읽을 수 없다.

지난 2년 간 발행된 노트는 모두 642건으로, 총 글자수는 582만 2808자에 달한다. 단행본 책으로 60권에 가까운 분량이다. 26일 기준 누적 조회수는 2506만6607회를 기록했다. 롱블랙 노트 1개당 평균 3만9000회가 넘는 조회를 기록한 셈이다.

타임앤코 측은 "포털 사이트의 무료 뉴스 콘텐츠도 조회 수가 1만 건을 돌파하기 어려운 것을 감안하면, 유료 구독 서비스인 롱블랙의 콘텐츠 평균 조회 수는 텍스트 콘텐츠 업계 최고 수준일 것"이라고 말했다.

타임앤코는 롱블랙 멤버십 회원의 높은 방문률 영향으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롱블랙 멤버십 회원들은 월 평균 16회 롱블랙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다. 멤버십 회원의 3분의 1(33%)은 주 5회 롱블랙을 찾고 있다. 롱블랙 멤버십 회원의 월별 재결제율도 올 상반기 기준 87%에 달한다.

타임앤코 측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소비 데이터를 쌓고 있는 텍스트 지식 구독 서비스로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 기능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4분기 중 앱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충성 독자와 고도화된 데이터를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타임앤코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타임앤코'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