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자버는 개인과 단체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데이터의 주인이 데이터를 잘 관리할 수 있게 돕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자문서 솔루션 '자버'는 단순한 문서 관리뿐만 아니라 사원들 간의 소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중 KT는 영업사원 교육에서 퀴즈와 교육문서를 자버를 통해서 공지하고 확인하는 교육 일정을 진행했습니다. 자버를 통해서 기업과 고객 소통, 직원간 소통의 중앙화를 이루는 서비스로 발전을 목표로 가지고 있습니다.
전자문서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자버는 개인과 단체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데이터의 주인이 데이터를 잘 관리할 수 있게 돕는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자문서 솔루션 '자버'는 단순한 문서 관리뿐만 아니라 사원들 간의 소통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사 중 KT는 영...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메시지 발송 솔루션 기업 자버가 메시지 생성부터 발송까지 전 과정을 AI(인공지능)가 처리하는 '메시징 AI 에이전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시징 AI 에이전트는 AI가 기업의 수요와 고객의 특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메시지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발송까지 완료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메시지 작성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고객 개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 과장되거나 자극적인 문구를 신뢰도 높은 정보성 메시지로 변환하는 기능을 탑재해 기업이 고객과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자버는 그동안 카카오 알림톡 메시지 발송과 전자계약 서비스를 운영하며 데이터와 노하우를 쌓아왔다. 메시징 AI 에이전트는 AI의 학습 능력을 통해 메시지 품질을 개선해
2025.07.25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메시지 발송 솔루션 기업 자버가 하나은행에 '고객 피드백 메시지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자버의 솔루션은 기업이 내부 직원이나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일대 다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메시지를 전달해 높은 수신율을 보장하고 실시간 피드백 기능으로 폭넓은 의견수렴도 가능하다. 하나은행에 공급한 고객 피드백 메시지 솔루션은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나 혜택, 행사 참여 안내 등을 전달하고 그에 대한 응답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금융권의 높은 보안 기준과 기술적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고객 의견을 은행의 안전한 전용망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은 고객과도 친숙한 방식
2025.01.23 16: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언어 데이터 기업 플리토가 콘텐츠 발송 솔루션을 운영하는 자버와 AI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기술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자버의 솔루션은 기업이 내부 직원이나 고객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일대 다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문자, 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로 메시지를 전달해 높은 수신율을 보장하고 실시간 피드백 기능으로 폭넓은 의견수렴도 가능하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기업 고객 대상 알림 메시지 서비스를 외국인 고객까지 확대한다. 또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사업 발굴과 상호 세일즈 협력,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 관련 고객과의 상호작용 서비스 개발, 챗봇 기능 향상을 위한 데이터 구축 협력 등에 나선다. 특히 플리토의 AI 통번역 기술과 자버의 콘텐츠 발송 솔루션을 결합해 새로운 사업 모델을 개발한다는
2025.01.20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기업-고객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운영하는 자버가 임직원 챌린지 솔루션 운영사 모티너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업에서 진행하는 챌린지에 대한 임직원의 참여율을 높이고 기업 내 조직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자버는 전자문서 관리와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 알림 기능을 통해 임직원들이 보다 쉽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모티너스는 금융권과 글로벌 기업, 공기업, 지방자치단체,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기관에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임직원 챌린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성윤 모티너스 대표는 "자버와의 협력을 통해 임직원의 참여율을 극대화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긍정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욱 자버 대표는 "작은 일이라도 자발
2024.10.15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크고작은 기업이 고객명단을 만들어 관리한다. 기업뿐 아니라 식당·미용실 등 B2C 서비스 업종, 협회나 단체 등도 고객·참여자·이해관계자와 소통한다. 이때 각종 알림은 문자메시지(SMS)나 '국민 메신저'라는 카카오톡, 이메일 등을 이용하지만 대개 일방향이고 피드백을 체계적으로 받기도 어렵다. '자버'는 각종 계약서류나 설문, 공지 등을 전자문서로 제작,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이나 단체는 사업장별 계약관리, 협회 회원관리, 계약서 동의서명 등을 전자문서로 할 수 있다. 각종 알림을 대량 동시발송하고 수신확인이 가능하다. 고객이나 회원 입장에선 문자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받아보지만 그 안에 단순 텍스트가 아니라 피드백 기능 등이 담겨 편리하다. 이동욱 자버 대표는 최근 인터뷰에서 "계약, 관리, 예약 알림 등을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선택해 발송할 수
2024.09.08 13: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