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바이오는 2016년 설립된 식품 기반의 바이오테크 기업입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식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상품으로는 국산 우유와 유산균으로만 제작한 '그릭데이'가 있습니다. 그릭데이는 마켓컬리, 쿠팡프레시 등 5개 채널 내 '그릭요거트'분야의 M/S 1위를 달성했습니다. 오프라인매장 '그릭데이'와 무인매장 '그릭데이고'를 압구정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위트바이오는 2016년 설립된 식품 기반의 바이오테크 기업입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식품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표상품으로는 국산 우유와 유산균으로만 제작한 '그릭데이'가 있습니다. 그릭데이는 마켓컬리, 쿠팡프레시 등 5개 채널 내 '그릭요거트'분야의 M/S 1위를 달성했습니다. 오...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농식품 분야 우수 벤처·창업기업인 '에이(A)-벤처스' 제66호 기업으로 스위트바이오를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스위트바이오는 국산 원유 99%와 유산균을 배합한 그리스 정통 제조 방식의 그릭요거트를 개발하고 대량생산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해 그릭요거트 분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스위트바이오는 국내 대표 식료품 판매처를 포함한 36개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260억 이상의 매출(2023년 기준)을 기록하며, 2021년 대비 275%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다. 또 일본 도쿄의 쇼핑 중심지인 오모테산도에 매장을 개장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했다. 해외 수출 등 증가하고 있는 그릭요거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 하루 최대 100톤(t)의 원유 처리가 가능한 대량생산 자동화 시스템을 갖춘 HACCP 인증 공장을 준공했다. 스위트바이오는 이 같은 기술력을
2024.10.31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식품 기반 바이오테크 기업 스위트바이오가 롯데벤처스재팬으로부터 2억엔(약 17억4000만원) 규모의 시리즈B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스위트바이오는 2020년 12월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2022년 12월 10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번 브릿지 투자를 통해 일본 시장 진출과 세종시 생산공장 준공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스위트바이오가 운영하는 국내 1세대 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는 2016년 이화여대 근처 3평 남짓한 작은 매장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그리스 전통 방식으로 만든 꾸덕한 그릭요거트 위에 각종 과일, 견과류 토핑과 꿀을 얹어 먹는 요거트볼을 판매한 그릭데이는 여대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지도를 쌓았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오프라인에서 쿠팡프레시, 마켓컬리 등
2024.07.01 10:30:00그릭요거트 브랜드 '그릭데이'를 운영하는 식품 스타트업 스위트바이오가 10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로 스위트바이오의 투적투자금은 135억원이 됐다. 시리즈B 투자에서는 기존 투자사인 비에이파트너스를 비롯해 이노폴리스파트너스, 동훈인베스트먼트, 한국산업은행,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참여했다. 스위트바이오는 그릭요거트를 제조하는 스타트업이다. 100g당 4000억마리 이상의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유산균 조합을 개발했다. 탈지분유나 멸균유가 아닌 생우유를 넣고, 그리스 전통 스트레인 공법으로 만드는 점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현재 서울 주요 대학가를 포함해 전국 11곳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온라인에서는 마켓컬리, 쿠팡프레시 등에 납품하고 있다. 매출액은 2021년 70억, 2022년 180억 등으로 매년 2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오종민 스위트바이오 대표는 "2026년 2조2498억원까지 커질 것으로 예상되는 국내 발효유 시장에서
2023.01.30 14:4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