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트잇은 국내 온라인 명품 시장을 선도하는 머스트잇은 해외 명품 패션에 대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탄탄한 IT 역량을 갖추고, 병행수입과 구매대행 등의 소싱 방식을 적용시켜 오프라인 쇼핑 채널에 국한됐던 명품 쇼핑을 온라인 쇼핑 채널로 적극 확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이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롭게 변경했다고 26일 밝혔다. 300만개 이상의 상품을 확보한 머스트잇은 명품 구매의 모든 서비스(병행수입·구매대행·부티크·직구·중고거래 등)를 제공한다. 편리한 탐색과 최적화된 발견이라는 '스마트 럭셔리'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이번 BI 변경을 추진했다. 새 BI와 함께 로고와 심볼도 더욱 세련되고 명확하게 재구성했다. 심볼은 개인화된 탐색과 발견을 상징하는 렌즈 모티프의 잠망경을 그래픽으로 표현했다. 김예지 머스트잇 최고사업개발책임자(CBO)는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겠다. 지속적으로 개선점을 찾아가며 국내 대표 명품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2024.08.27 02: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지난해 7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2022년(168억원)보다 53.2% 손실 폭을 줄였으나, 2021년 이후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보유한 사옥까지도 매각했지만, 악화된 명품 플랫폼 업황이 지속되면서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머스트잇은 지난해 매출 249억원, 영업손실 79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보다 24.5%, 53.2%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일회성 이익이 반영돼 5억6000만원을 올리며, 2021년 이후 첫 흑자를 기록했다. 2011년 창업한 머스트잇은 창사 이후 꾸준히 흑자를 내던 기업이었지만, '머트발 3사'(머스트잇·트렌비·발란)의 출혈 경쟁과 함께 팬데믹 이후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2021년부터 적자를 기록하고 있다. 2022년 머스트잇 매출은 33
2024.04.13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이 김홍균 최고제품책임자(CPO)를 공동대표로 신규 선임하고 조용민 창업자와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1일 밝혔다. 머스트잇은 2011년 설립 이후 창업자인 조용민 대표가 단독 대표이사로 회사를 이끌어왔다. 김홍균 CPO는 여기어때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프로덕트 전략을 주도하며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플랫폼 전문가다. 김 CPO는 여기어때의 빠른 성장에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머스트잇에는 지난해 6월 합류했다. 김 CPO는 "C레벨들과 보다 높은 시너지를 일으키며 회사의 성장에 가속도를 낼 것"이라며 "회사의 비전인 '스마트 럭셔리'를 위한 혁신에 몰입할 수 있는 체제를 정립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조 대표는 경영을 총괄하는 것과 함께 중장기 비즈니스 전략 수립과 신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조 대표는 "김 CP
2024.02.01 20: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이 우수 인재 4명에게 우리 사주 각 1억원을 지급했다고 29일 밝혔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초 조용민 대표가 회사 구성원들과의 동반 성장을 위해 자신이 보유한 200억원 규모의 머스트잇 주식을 임직원들에게 무상으로 지급하기로 해 화제가 됐던 바 있다. 머스트잇은 최근 개최한 타운홀 미팅에서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더욱 빠른 성장을 다짐하며 이번 포상을 실시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최근 3개월간 합류한 20여명의 신규 입사자를 포함해 모든 직원이 참석했다. 지난해 회고와 더불어 회사의 미션인 '스마트 럭셔리' 달성을 위한 방향성을 공유하고 성장을 위한 결속을 다졌다"고 전했다. 송호진 머스트잇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올해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서비스 커버리지 확장'과 '탐색과 발견의 고도화'라는 두 가지 전략을 통해
2024.01.29 16: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 머스트잇이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여기어때 출신의 김홍균 최고제품책임자(CPO)와 W컨셉에서 신규 카테고리를 주도하며 성장 모멘텀 만든 김예지 최고성장책임자(CGO)를 영입했다." 머스트잇은 지난 8월말 2명의 새로운 C레벨을 발탁했다고 발표했다. 이 내용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CPO와 CGO다. 스타트업 창업자가 일반적으로 갖게 되는 '최고경영자(CEO)' 타이틀과 비슷해 보이면서도 역할은 다른, 'C레벨'의 의미에 대해 궁금증이 커진다. 최근 스타트업에서는 다양한 C레벨의 포지션이 탄생했다. 원래는 재무를 담당하는 최고재무책임자(CFO), 운영을 담당하는 최고운영책임자(COO)가 가장 보편적이었으나 독특한 기업문화를 가진 스타트업이 등장하면서 C레벨도 세분화됐다. 우선 C레벨의 '수장' 격인 CEO는 기업의 대표로서 기업이 나아가야 할
2023.10.01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