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위젯(Photo Widget)는 2020년에 설립된 콘텐츠 사진 분야의 서울특별시에 위치한 한국 스타트업입니다. iOS 사용자들이 사진으로 자유롭게 홈 화면을 꾸밀 수 있는 위젯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애플 iOS용 홈·잠금화면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운영하는 포토위젯이 전 세계 150여개 국가의 누적 사용자가 39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설립된 포토위젯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를 위해 홈 화면과 위젯, 앱 아이콘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홈 스크린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토위젯은 매월 전 세계 문화권의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테마 디자인을 분석하고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였다. 사용자 중 90% 이상이 해외 이용자이며 80% 이상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로 구성돼 있다. 포토위젯이 공개한 홈 화면 트렌드에 따르면 국가별 문화권의 영향으로 잘파세대의 취향과 선호 디자인이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과 일본에서는 파스텔 분위기와 시원한 느낌을 주는 테마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의 경우 귀여운 느낌을 주는 테마 디자인이,
2023.09.20 19:33:00애플 iOS용 홈·잠금화면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운영하는 포토위젯이 사용자 접근성과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년 설립된 포토위젯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를 위해 홈 화면과 위젯, 앱 아이콘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홈 스크린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다. 전체 사용자의 약 70%가 Z세대로 이 중에서 90%는 해외에서 유입됐다. 북미와 유럽, 아시아 지역 150여개 국가에서 누적 사용자 3600만명을 확보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영어, 한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태국어 등 다국어를 제공한다. 화면 구성을 단순화하는 등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는 사용자 인터스페이스(UI)를 적용했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주요 사용층인 Z세대의 감성을 담아 톤과 철학을 재구성하는 리브랜딩을 진행 중"이라며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서비스의 글로벌 방향성을 더욱 확고하게 보여줄 수 있도록 브랜드 리
2023.05.18 17:15:50애플 iOS용 홈·잠금화면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운영하는 포토위젯이 전 세계 150여개국에서 누적 3500만 사용자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8월 3000만명을 기록한 이후 7개월 만에 500만명이 늘었다. 2020년 설립된 포토위젯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를 위해 홈 화면과 위젯, 앱 아이콘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홈 스크린을 꾸밀 수 있는 서비스다. 전체 사용자의 약 70%가 Z세대로 이 중에서 90%는 해외에서 유입됐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업데이트된 공유하기 기능이 Z세대의 트렌드를 공략했다. 자신이 꾸민 테마를 혼자만 사용하는 게 아닌 주변 친구나 불특정 다수와 공유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는 Z세대의 특성이 신규 이용자 유입으로 이어졌다"고 했다. 매주 2회 진행되는 폰 꾸미기 에셋 업데이트도 새로움을 추구하는 Z세대의 욕구를 충족했다는 분석이다. 포토위젯은 출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내 리뷰 45만개 이상, 평균 평점 4.8로 높은 사용자 만족도를
2023.03.23 16:0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