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햐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유통∙물류∙커머스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업 분야 기업이며, 2022년 설립된 3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8월 기준 근로자 수는 9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2명 감소하였습니다.2025년 현재 "스마트오더에 최적화된 실시간 주류 유통 및 발주 관리 시스템" 등의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키햐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유통∙물류∙커머스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정보통신업 분야 기업이며, 2022년 설립된 3년차 기업입니다. 2025년 8월 기준 근로자 수는 9명으로, 작년 동기 대비 2명 감소하였습니다.2025년 현재 "스마트오더에 최적화된 실시간 주류 유통 및 발주 관리 시스템" 등의 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 플랫폼 키햐가 전국 픽업 매장 규모 1000개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픽업 매장은 구매자가 키햐에서 주문·결제한 주류를 현장 수령할 수 있는 곳이다. 연초 275개에 불과했던 픽업 매장은 1년만에 4배 가까이 늘었다. 키햐 관계자는 "매장 점주는 제품 보관과 인도, 신분증 확인 등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판매 가격에서 일정 부분 수수료를 받는다. 간단한 교육 절차만으로 부수입 수단을 마련할 수 있다"고 했다. 픽업 매장은 음식점, 주점, 슈퍼마켓 등 주류 소매업자가 신청 가능하다. 키햐는 내년 파트너십 3000개 달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현재 17개 파트너 수입·도매사로부터 2700여개의 주류 제품을 확보한 가운데, 최근에는 국내 신규 진출하는 해외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 유통을 도맡는 등 사업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박영욱 키햐 대
2024.12.24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술 쇼핑 앱 키햐가 와인 해외 직구 서비스에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하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부르고뉴의 왕', '나폴레옹이 사랑한 와인'으로 알려진 산지 쥬브레 샹베르땡(Gevrey-Chambertin)에서 그랑 크뤼(Grand Cru) 등급 와인을 빚기로 유명한 도멘 트라페(Domaine Trapet)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그 외에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프리미에 크뤼(Primier Cru) 등급 양조장 제품을 다수 준비했다. 제품 배송은 영국 소재 주류 수출 업체 '굿딜와인'(GOODEAL WINE)에서 맡았다. 프랑스 현지 네고시앙(와인 도매·중개상)에서 제품을 공급받아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원활한 재고 수급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배송 중에도 와인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한진에서 제공하는 '와인 전문 운송 서비스'
2024.11.2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1월 첫째주(11월3~8일)에는 △키햐 △디어니언 △숨빗AI △리프라이즈 △아스타 △베어러블 △미타운 △아이디어스 △메타팩토리 △뉴아이 △와이콤마 △넷스트림 등 12개 스타트업이 신규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모두 초기 투자 라운드(시드~시리즈A)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벤처투자 혹한기에 투자사들이 잠재적인 미래 가치보다 사업성이 확실한 스타트업에 투자하겠다는 기조로 변하면서 올해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상당히 위축됐던 가운데, 연말 초기 투자 회복세가 내년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전세계 술 2100종 한곳에…키햐, 15억 시리즈A 투자유치━주류 스마트 오더 스타트업 키햐는 1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서울대기술지주, 인포뱅크 등이 참여했다. 서울대기술지주는 2022년 11월 프리시리즈A에 이어 후
2024.11.09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스마트 오더 스타트업 키햐가 1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서울대기술지주, 인포뱅크 등이 참여했다. 서울대기술지주는 2022년 11월 프리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다. 키햐는 맥주, 위스키, 와인, 브랜디, 데킬라 등 모든 주종을 아우르는 국내 주류 온라인 쇼핑 앱을 운영한다. 와인, 위스키 등 수입 주류는 스마트 오더를 통해 제공한다. 구매자가 앱에서 제품을 결제하고 원하는 픽업 매장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전통주, 해외직구품, 무알코올 음료는 일반 통신 판매와 같이 택배 거래가 가능하다. 키햐는 올해 빠르게 몸집을 키웠다. 1월 6개였던 도매사 파트너십은 17개로 늘어 전국 유통망을 확보했다. 취급하는 제품 수도 21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픽업 매장 네트워크는 9
2024.11.06 15: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와인 직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설한 와인 직구 페이지에서는 유럽산 프리미엄 와인 20종을 판매한다. △찰스 하이직 브뤼 리저브 △볼랭저 라 그랑 아네 2015 △루이 로드레 컬렉션 244 등 프랑스 유명 와이너리 프리미엄 제품을 풍성하게 구성했다. 키햐의 와인 직구 서비스는 구매자가 관세·부가세와 배송비를 별도 납입할 필요가 없다. 관세청에서 발급받는 개인통관고유번호가 필요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온라인 쇼핑몰 구매와 절차가 동일하다. 상품 현지 조달과 국내 배송은 독일 소재 와인 직구 전문 기업 '다이렉트와인.샵'이 맡았다. 유럽뿐 아니라 호주,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발 주류 직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양측은 앞으로 유럽산 와인뿐 아니라 미주, 호주 등 다양한 지역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
2024.10.30 1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