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 플랫폼 키햐가 전국 픽업 매장 규모 1000개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픽업 매장은 구매자가 키햐에서 주문·결제한 주류를 현장 수령할 수 있는 곳이다. 연초 275개에 불과했던 픽업 매장은 1년만에 4배 가까이 늘었다. 키햐 관계자는 "매장 점주는 제품 보관과 인도, 신분증 확인 등 제반 업무를 수행하고 판매 가격에서 일정 부분 수수료를 받는다. 간단한 교육 절차만으로 부수입 수단을 마련할 수 있다"고 했다. 픽업 매장은 음식점, 주점, 슈퍼마켓 등 주류 소매업자가 신청 가능하다. 키햐는 내년 파트너십 3000개 달성을 목표로 공격적인 확장에 나선다. 현재 17개 파트너 수입·도매사로부터 2700여개의 주류 제품을 확보한 가운데, 최근에는 국내 신규 진출하는 해외 브랜드의 온라인 채널 유통을 도맡는 등 사업 범위를 넓혀 나가고 있다. 박영욱 키햐 대
최태범기자 2024.12.24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술 쇼핑 앱 키햐가 와인 해외 직구 서비스에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 프리미엄 제품을 추가하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부르고뉴의 왕', '나폴레옹이 사랑한 와인'으로 알려진 산지 쥬브레 샹베르땡(Gevrey-Chambertin)에서 그랑 크뤼(Grand Cru) 등급 와인을 빚기로 유명한 도멘 트라페(Domaine Trapet)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그 외에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은 프리미에 크뤼(Primier Cru) 등급 양조장 제품을 다수 준비했다. 제품 배송은 영국 소재 주류 수출 업체 '굿딜와인'(GOODEAL WINE)에서 맡았다. 프랑스 현지 네고시앙(와인 도매·중개상)에서 제품을 공급받아 합리적인 가격 책정과 원활한 재고 수급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배송 중에도 와인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한진에서 제공하는 '와인 전문 운송 서비스'
남미래기자 2024.11.21 1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1월 첫째주(11월3~8일)에는 △키햐 △디어니언 △숨빗AI △리프라이즈 △아스타 △베어러블 △미타운 △아이디어스 △메타팩토리 △뉴아이 △와이콤마 △넷스트림 등 12개 스타트업이 신규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모두 초기 투자 라운드(시드~시리즈A)라는 점이 눈길을 끈다. 벤처투자 혹한기에 투자사들이 잠재적인 미래 가치보다 사업성이 확실한 스타트업에 투자하겠다는 기조로 변하면서 올해 초기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상당히 위축됐던 가운데, 연말 초기 투자 회복세가 내년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집중된다. ━전세계 술 2100종 한곳에…키햐, 15억 시리즈A 투자유치━주류 스마트 오더 스타트업 키햐는 1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서울대기술지주, 인포뱅크 등이 참여했다. 서울대기술지주는 2022년 11월 프리시리즈A에 이어 후
최태범기자 2024.11.09 14: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스마트 오더 스타트업 키햐가 1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서울대기술지주, 인포뱅크 등이 참여했다. 서울대기술지주는 2022년 11월 프리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다. 키햐는 맥주, 위스키, 와인, 브랜디, 데킬라 등 모든 주종을 아우르는 국내 주류 온라인 쇼핑 앱을 운영한다. 와인, 위스키 등 수입 주류는 스마트 오더를 통해 제공한다. 구매자가 앱에서 제품을 결제하고 원하는 픽업 매장에서 수령하는 방식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전통주, 해외직구품, 무알코올 음료는 일반 통신 판매와 같이 택배 거래가 가능하다. 키햐는 올해 빠르게 몸집을 키웠다. 1월 6개였던 도매사 파트너십은 17개로 늘어 전국 유통망을 확보했다. 취급하는 제품 수도 21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픽업 매장 네트워크는 9
남미래기자 2024.11.06 15: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프리미엄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와인 직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신설한 와인 직구 페이지에서는 유럽산 프리미엄 와인 20종을 판매한다. △찰스 하이직 브뤼 리저브 △볼랭저 라 그랑 아네 2015 △루이 로드레 컬렉션 244 등 프랑스 유명 와이너리 프리미엄 제품을 풍성하게 구성했다. 키햐의 와인 직구 서비스는 구매자가 관세·부가세와 배송비를 별도 납입할 필요가 없다. 관세청에서 발급받는 개인통관고유번호가 필요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일반 온라인 쇼핑몰 구매와 절차가 동일하다. 상품 현지 조달과 국내 배송은 독일 소재 와인 직구 전문 기업 '다이렉트와인.샵'이 맡았다. 유럽뿐 아니라 호주,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발 주류 직구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양측은 앞으로 유럽산 와인뿐 아니라 미주, 호주 등 다양한 지역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
최태범기자 2024.10.30 10: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전통주 라인업을 200종까지 확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7월 전통주 카테고리를 신설해 제품 50종을 도입한 이후 두 달 만에 이룬 성장이다. 관련 매출도 지난달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제품 확장뿐만 아니라 추석 할인 판매 등 각종 기획전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간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최근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리미엄 상품을 다수 추가했다. 조선 3대 명주 '송명섭 죽력고'와 '감홍로' 등 옛맛을 지키는 약주부터, '맑은내일 유자주' 등 가볍고 산뜻한 맛을 살린 현대적인 전통주까지 다양한 컨셉으로 제품을 선별했다. 아울러 고급 주류를 추구하는 트렌드로 전통주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상황에 맞춰 올해까지 입점 제품 500종 확보를 목표로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키햐는 전통주 외에도 와인, 위스키,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최태범기자 2024.10.11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술 쇼핑앱 키햐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수입 주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독일 직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독일 뮌헨 소재 소비재 유통 기업 케이오엠에이더블유오와 함께 진행한다. 현지 파트너사는 제품 공급과 배송을 담당한다. △발베니 17년 위크 오브 피트 △스프링뱅크 증류소의 롱로우 피티드 △킬호만 시스터 캐스크 시리즈 등 40종 프리미엄 위스키를 취급한다. 향후 양사는 키햐 입점 제품을 200종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키햐는 전세계 술을 한 자리에 모은 술 쇼핑 앱이다. 주류 수입·도매사가 플랫폼에 자유롭게 상품을 등록하고 각자 맡은 지역 유통 전반을 책임지는 혁신 시스템으로 2000개가 넘는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소비자는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823개 전국 픽업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해외 직구품,
남미래기자 2024.08.09 17: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쇼핑플랫폼 키햐가 전통주 쇼핑몰 '술마켓' 운영사 한국술유통과 협업해 전통주 판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키햐는 스마트 오더부터 해외 직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전세계 술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맥주, 위스키, 와인 등 대중적인 품목뿐만 아니라, 중국술, 리큐르, 데킬라 등 마니아적 제품까지 구비했다. 이번 술마켓과의 협업에 따라 청와대 만찬주로 선정된 바 있는 '문배술', 프리미엄 막걸리 '해창 막걸리', 우희열 식품명인의 '한산소곡주', 박재서 명인의 '안동소주' 등 인기 전통주 50종이 입점했다. 양측은 전통주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와인, 위스키, 사케 등 2000여종에 달하는 키햐 제품 라인업에 전통주를 추가해 주류 소비자의 경험을 넓히고 전통주 소비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박정기 한국술유통 대표는 "술마켓은 온
최태범기자 2024.08.02 08:00:00[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도매사와의 직거래를 통한 구매 서비스를 운영하는 키햐가 설립 1년 반 만에 제품 라인업 2000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키햐는 스마트 오더부터 해외 직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전세계 술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술 쇼핑 앱이다. 맥주, 위스키, 와인 등 대중적인 품목뿐만 아니라, 중국술, 리큐르, 데킬라 등 마니아적 제품까지 구비했다. 현재 기준 2110종을 확보했다. 전국 13개 도매사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소비자는 앱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712개 전국 픽업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택배로 받을 수 있는 해외 직구의 경우 현재 일본을 지원하며 향후 유럽, 미주 등 다양한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키햐는 효율적인 유통과 제품 규모 확대를 위해 '도매사 거점 유통 시스템'을 개발했다. 파트너십을 맺은 각 지역 도매사가 해당 지역 내 배송을 도맡아 처리하는 방식이
최태범기자 2024.06.26 17:28:00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키햐가 서울대기술지주회사, TBT파트너스 등에서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키햐는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원하는 술을 주문한 뒤 자신이 지정한 식당이나 매장에서 직접 픽업해갈 수도록 하는 서비스다. 2020년 이전까지 주류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은 불가능했으나 국세청이 통신판매법 개정안을 시행하면서 주류를 영업장에서 소비자에게 인도하는 방식이 가능해졌다. 키햐는 회원 가입 시 본인 및 성인 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위스키, 와인, 보드카 등과 프라브다 보드카처럼 희소성이 있는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키햐 플랫폼을 통해 서울, 경기 지역 25개 매장에서 주류 픽업이 가능하다. 키햐는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서울, 수도권은 물론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 제품군을 강화하고 희소성 있는 제품들을 늘리기 위해 수입사, 유통 제품 확대도 준비 중이다. 양조장들과 협업해 자체 상품 개발 등도 추
고석용기자 2022.11.09 13:0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