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비오사AI, 중기부 팁스 선정… 2년간 5억 지원금 확보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12.26 1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레비오사AI는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에 선정돼 2년간 5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지원을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레비오사 AI는 온라인 셀러를 위한 AI 기반 커머스 운영 자동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개발했다. 이는 상품 등록, 가격 변경, 재고 관리, 주문·배송 처리, 상세페이지 생성 등 반복적인 셀러 운영 업무를 자동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여러 커머스 플랫폼에 분산된 운영 데이터를 통합·분석하고 판매 상황에 따라 자동 실행되는 워크플로우 기반 운영 구조를 통해 셀러의 시간과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레비오사AI는 자사가 구축한 운영 데이터 기반 자기학습형 AI 자동화 엔진 기술의 우수성과 이를 통한 커머스 운영 효율화 및 시장 확장 가능성을 높게 인정받아 팁스에 선정됐다.

팁스 지원금은 △멀티 마켓 판매 데이터 분석 △실시간 자동 가격 조정 △상세페이지 생성 알고리즘 △판매 전략 자동 추천 등 핵심 기능 고도화에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레비오사에이아이는 이번 TIPS 지원을 통해 셀러 운영 자동화를 넘어 '판매 전략 자동화' 단계까지 기술을 확장할 계획이다.

주하람 레비오사AI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은 레비오사 AI의 기술 방향성과 시장에 대한 문제 인식이 옳았다는 강한 신호라고 생각한다"며 "셀러 운영 운영체제(OS) 완성을 목표로 AI 자동화 기술 연구개발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레비오사에이아이'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