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모집

차세대 주거 솔루션 개발…아파트멘터리, LG전자서 전략적 투자 유치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10.16 11:04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파트멘터리 임직원 사진/사진제공=아파트멘터리
아파트멘터리 임직원 사진/사진제공=아파트멘터리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전문기업 아파트멘터리LG전자 (83,400원 ▼900 -1.07%)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가전·인테리어·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술을 결합한 차세대 주거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2022년 시리즈C 이후 이뤄진 첫 신규 투자다.

아파트멘터리는 한국 아파트 인테리어 시장에서 통합형 주거 서비스 모델을 선도하는 인테리어 서비스 기업이다. 올해 상반기 기준 리모델링 누적 착공 수가 전년 동기 대비 64.07% 증가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같은 기간 고객만족도(NPS) 역시 누적 56.07점을 기록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아파트멘터리와 LG전자는 인테리어 기획 단계부터 가전과 IoT 기술을 통합한 몰입형 주거 솔루션 '이머시브홈'을 선보인다. 아파트멘터리 키친 브랜드 '아킷'과 LG전자의 주방가전을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하고 아파트멘터리에서 가구와 가전을 함께 매칭해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분리됐던 구매, 상담과정을 통합하고 인테리어 여정의 고객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다.

특히 LG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아파트멘터리 이사회에 참여해 양사의 전략적 방향성과 실행 체계를 더욱 긴밀히 공유할 계획이다.

윤소연·김준영 아파트멘터리 공동대표는 "아파트멘터리는 지난 10년간 한국 소비자의 높은 기준에 부응하는 디테일한 K-장인정신 기반의 홈 리노베이션 서비스를 발전시켜 왔다"며 "북미 등 주요 글로벌 가전시장에서 1위를 기록한 LG전자와 함께 글로벌 고객에게 신뢰받는 새로운 주거 경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홈 레노베이션 서비스와 가전은 전 세계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돼 있는 생활의 핵심 영역"이라며 "이번 투자는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양사가 장기적 비전 아래 함께 만들어가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파트멘터리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건설∙부동산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파트멘터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