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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들, 넥스트커머스 참가…AI 베테랑 점원 '젠투' 활용 전략 공개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5.10.15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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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스타트업 와들이 오는 22~23일 열리는 '넥스트커머스 2025'에 참가해 자사의 AI 점원 솔루션 '젠투'를 활용한 커머스 혁신 전략을 공유한다고 15일 밝혔다.

넥스트커머스 2025는 국내 대표 커머스 테크 전시회로 올해는 △세계화와 K트렌드, 글로벌 경쟁 △자산(부동산·데이터)을 활용한 부가가치 생산을 주제로 진행된다. 와들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하며 젠투 시연 부스를 운영하고 방문 기업을 대상으로 상담할 예정이다.

젠투는 오프라인 매장의 숙련된 점원처럼 고객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며 구매 의도와 상황을 파악해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솔루션이다. 지난 8월 'OpenAI GPT-5 해커톤'에서 우승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아가방앤컴퍼니, 이바나헬싱키 등 국내외 40여 개 기업이 젠투를 도입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하고 있다.

특히 행사 첫날에는 박지혁 대표가 캐주얼 스피치 세션의 연사로 나서 '국내외 브랜드 및 커머스 플랫폼의 젠투 활용 사례'를 주제로 발표한다. 실제 구매 전환율 개선으로 이어진 대화 시나리오와 주요 성과 지표를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참여를 통해 와들은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국내외 커머스 기업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방침이다.

박지혁 와들 대표는 "넥스트커머스 2025 참여를 계기로 커머스 기업의 온라인 성장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젠투를 고도화할 것"이라며 "글로벌 자사몰을 운영하는 K푸드·K뷰티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해외 진출 성과를 함께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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