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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서비스→생활 전반"…미소, 서비스 영역 1000여개로 확장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5.09.30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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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서비스 플랫폼 미소(miso)가 서비스 항목을 1000개 이상으로 확장하며 홈서비스를 넘어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도약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소는 2015년 청소 서비스 중개 플랫폼으로 출발해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따. 200여개 서비스 분야에서 누적 거래액이 1조5000억원, 주문 수 1000만건 이상에 달한다.

이번 확장에 따라 고객은 일상에 필요한 서비스를 미소 앱 하나로 쉽고 빠르게 요청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청소, 이사, 인터넷, 가전 렌탈 외에도 법률·금융, 이벤트·뷰티, 과외·취업, 취미·레슨, 외주 등 일상 속 다양한 요구를 포괄하는 영역까지 활용 가능하다.

미소 관계자는 "단일 플랫폼 내에서 연계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며 다양한 수요에 대한 마켓 인사이트를 확보한 결과, 홈서비스를 넘어 취미와 레슨 등 일상 전반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힐 수 있었다"고 했다.

미소는 고객의 다각화·개인화된 소비 경향에 맞춰 커리어와 여가에 아우르는 올라운드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이를 위한 AI(인공지능) 기반 고객 경험 혁신도 이어간다.

미소는 지난 5월 홈서비스 업계 최초로 LLM(거대언어모델)에 기반한 AI 솔루션을 도입했다. 고객은 자연어로 문의하면 즉시 필요한 서비스가 검색되고 예약까지 가능하다. AI 솔루션은 새롭게 추가된 1000여개 서비스 영역까지 모두 지원한다.

빅터 칭 미소 대표는 "고객은 생활 속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플랫폼을 헤맬 필요가 없다"며 "미소 하나로 홈서비스부터 법률, 취미, 레슨까지 모든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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